퀘스트 공략 시작에 앞서 디아블로2는 장 혹은 막이라 불리는 액트(Act)를 순차적으로 진행하면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디아블로2 오리지널의 경우 액트1부터 액트4까지 진행되며 디아블로2 확장판의 경우 액트5가 추가됩니다.
각 액트마다 보스 몹이 있습니다. (액트1은 안다리엘, 액트2는 듀리엘, 액트3은 메피스토, 액트4는 디아블로, 액트5는 바알) 각 액트의 맵을 이동하며 보스에게 도달하기까지 진행하는 과정에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기 공략은 2018년 현재 실제 디아블로2 확장판을 플레이한 경험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빠른 공략을 원하는 경우 파란 글씨 위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대가 아직 액트1 퀘스트를 마치지 않았다면, http://umnyi.tistory.com/62 링크를 클릭 후 해당내용을 참고하여 순서대로 퀘스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5-1
[포위당한 해로개쓰] 공략
5-1 포위당한 해로개쓰
5-2 아리앗 산의 구조
5-3 얼음 감옥
5-4 배신의 장소 해로개쓰
5-5 고대인의 통과의례
5-6 파멸의 전야 (END)
액트5를 플레이하기 전 디아블로2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뉴비들이 참고로 알아 둘 것은... 디아블로2 게임은 오리지널과 확장판이 있습니다. 오리지널은 말 그대로 2000년 6월 29일 디아블로1에 이서 출시된 시리즈 디아블로2 게임의 오리지널로써 액트1부터 액트4까지의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여기에 2001년 6월 27일 확장판 ‘파괴의 군주’가 새롭게 출시되면서 확장판을 설치한 게이머는 디아블로2 액트5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 디아블로2 확장판의 경우 우리나라에서는 한빛소프트에 의해 2002년 1월 30일 정식 한국어판으로 출시됩니다.
디아블로2 확장판은 단순히 액트5 시나리오만 더해진 것이 아니라 ‘어쌔신’(암살자)과 ‘드루이드’(사제)라는 새로운 캐릭터 2종 추가와 더불어 ‘유니크 아이템’, ‘세트 아이템’, ‘룬 워드 조합 시스템’ 등 대량의 아이템들이 새롭게 추가되면서 캐릭터 육성법과 플레이 방법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즉, 확장판 이전에는 레어 아이템밖에 없었는데 확장판 업데이트로 성능 좋은 유니크 아이템의 전성기가 옵니다. ‘할배검’이라 불린 대시조 콜로서스블레이드(THE GRANDFATHER COLOSSUS BLADE)와 ‘윈포’라 불린 윈드포스 히드라보우(WINDFORCE HYDRA BOW)는 당시 대적할 무기가 없던 최강의 PK 장비로 유저들 사이에 고가로 거래가 되기도 했습니다. (물론 유니크 아이템의 시대는 오래 전에 끝났고 현재는 룬 워드 아이템의 시대입니다) 이런 역사를 뒤로한 채 우리는 디아블로2 확장판 파괴의 군주 액트5 퀘스트를 진행하겠습니다.
액트5 퀘스트 진행에 앞서 잠시 스토리를 부연하자면, 디아블로 악마 3대장. 증오의 군주 메피스토는 첫째, 파괴의 군주 바알이 둘째, 공포의 군주 디아블로는 셋째 막둥이입니다. 이들 악마 3형제는 아즈모단, 베리알, 안다리엘, 두리엘의 반란으로 지옥에서 지상으로 추방당하죠. 이후 지상에 올라온 악마 3형제에 의해 어지럽혀진 세상을 구원하고자 호라드림이 결성되고, 호라드림과 치열한 전투 중 서방으로 달아난 바알은 호라드림의 끈질긴 추격 끝에 아라녹 대사막에서 패배했고 호라드림의 대마법사 탈 사랴의 육신에 봉인됩니다.
훗날 아이단 왕자의 정신을 지배한 디아블로는 그의 육신을 매개로 하여 자신의 두 형제를 봉인에서 풀어주기 위해 여정을 떠납니다. 그 사이 수 세기에 걸쳐 탈 라샤의 육신을 완전히 잠식한 바알은 자신이 봉인되었던 그 자리에 티리엘을 속박하고 듀리엘을 소환하죠. 그리곤 디아블로의 도움을 받아 탈 라샤의 무덤에서 탈출하는데 성공합니다. 이후 디아블로는 큰형 메피스토를 구하러 쿠라스트로 향하고 바알은 세계석을 타락하기 위해 아리앗 산으로 떠납니다.
여기까지가 지난 액트2의 스토리입니다. 이미 액트3, 액트4를 마쳤기 때문에 메피스토와 디아블로는 처치했고, 마지막으로 아직 살아있는 바알을 추적하는 과정이 액트5의 줄거리입니다. 플레이어는 액트4 카오스 생츄어리에서 디아블로를 물리친 후 지옥의 성채로 돌아오면 대천사 티리엘이 열어준 차원의 문(붉은 색 포탈)을 통해 ‘해로개쓰(Harrogath)’로 넘어올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해로개쓰에 당도했을 땐 이미 무수히 많은 바바리안들이 전쟁에 패배해 학살되었고, 아리앗 산 전역은 바알과 그 수하들의 손아귀에 넘어간 이후 시점입니다.
최강의 전사 캐릭터 바바리안들의 고향이자 그들이 수호하는 아리앗 산은 액트5를 플레이하는 배경이 되고, 바바리안의 도시이자 아리앗 산의 마지막 요새 해로개쓰는 액트5의 기본 베이스 마을입니다. 해로개쓰에는 치유사 마라(Malah, 극강의 인기템 마라 목걸이의 주인공), 대장장이 라주크(Larzuk), 해로개쓰 요새 방어의 책임자 퀠케크(Qual-Kehk), 해로개쓰의 마지막 장로 니라트하크(Nihlathak) 등의 NPC가 상주하며 이들을 통해 아이템 정비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해로개쓰의 10시 방향 메인 게이트(위치 고정)를 통해 액트5 첫 번째 필드인 블러디 풋힐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블러디 풋힐 – 프리지드 하이랜드 – 아리앗 고원 – 크리스탈 라인 – 글레이셜 트레일 – 프로즌 툰드라 – 고대인의 길 – 월드스톤 성채 1층 - 월드스톤 성채 2층 - 월드스톤 성채 3층 – 쓰론 오브 디스트럭션 – 월드스톤 체임버 순으로 바알 처단을 위한 여정을 시작합니다.
대장장이 라주크는 플레이어에게 실력을 증명해보이라며, 가장 악덕한 장군 ‘쉔크 더 오버시어(Shenk the overseer)’를 처치 후 자신에게 돌아오라며 첫 번째 시험을 줍니다. 이것이 액트5 첫 번째 퀘스트인 ‘포위당한 해로개쓰’입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려면 우선 해로개쓰 10시 방향 메인 게이트로 나가세요. 게이트는 클릭하면 열립니다. 블러디 풋힐 맵은 화면 10시 방향으로 계속 올라가는 방식입니다. 중간 중간 아직 죽거나 생포되지 않은 바바리안들이 플레이어의 진행방향을 따라 올라가면서 같이 싸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오래 지켜보면 몹을 때려죽이기는 하지만, 캐릭터에 고용된 용병 수준은 아니기 때문에 이들의 능력을 기대하진 마세요.
블러디 풋힐 맵을 10시 방향으로 계속 올라가다보면 끝에 계단이 나옵니다. 이 계단 바로 앞엔 쉔크 더 오버시어가 있고, 계단으로 올라가면 프리지드 하이랜드 웨이포인트(위치 고정)가 존재합니다. 이미 디아블로를 처치했을 정도의 캐릭터라면 쉔크 더 오버시어와 잔몹들은 쉽게 사냥할 수 있습니다. 이 녀석은 웨이포인트와 가깝고 나름 쓸만한 레어 링이나 아뮬을 잘 주는 녀석이기 때문에 빠르게 앵벌할 수 있는 코스 중 하나입니다.
쉔크 더 오버시어를 처치 후 해로개쓰로 돌아가 라주크를 만나면 아이템에 소켓을 뚫어주는 보상과 동시에 대장간 이용료를 할인해줍니다. 소켓 추가 보상의 사용법은 액트1 찰시의 마법 부여(임뷰) 방법과 동일합니다. 라주크를 클릭 후 ‘소켓 추가’라는 메뉴를 클릭하면 조그만 창이 팝업 되는데 그 안에 소켓을 추가하고 싶은 아이템을 올려놓은 후 좌측 하단의 체크 표시된 소켓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소켓 추가는 오직 무기, 방패, 갑옷, 투구 이렇게 네 종류의 아이템만 가능합니다. 에테리얼, 노말, 매직, 레어, 유니크, 세트 등 아이템 그레이드는 가리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미 소켓이 존재하는 아이템은 소켓을 추가할 수 없음이 불문율입니다.
라주크를 통해 소켓을 추가할 땐 무조건 해당 아이템이 지닌 최대 소켓의 개수만큼 구멍이 뚫립니다. 단, 아이템마다 드랍 레벨이란 것이 존재합니다. 드랍 레벨이란 해당 아이템을 드랍한 몬스터의 레벨을 의미합니다. 고인물 유저들은 이를 ‘아이템 숨렙(숨은 레벨)’이라고 부릅니다.
이와 관련 디아블로2 국내 게이머들이 애용하는 현존 최고의 커뮤니티 ‘카오스큐브’에서 ‘Malic’이란 닉네임을 사용하는 한 유저 분께서 감사하게도 잘 정리해주신 도표가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없으면 제가 정리하려고 했는데 덕분에 한숨 돌렸습니다)
제 경우 노말에서 사냥하다 주운 일반 아이템 ‘고딕 쉴드’가 있습니다. 이것을 예로 들어 소켓 추가를 해보겠습니다. 상기 도표를 참고하면 방어구 – 방패 – 노멀 – 고딕쉴드의 숨렙(드랍 레벨)은 1~99까지 모두 소켓 3개로 동일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토대로 라주크에게 소켓 추가를 해보겠습니다.
노멀 아이템이던 고딕 쉴드가 소켓 추가 후 이름이 회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 속성에는 ‘소켓 아이템 (3)’이라는 옵션이 붙었죠?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듯 아이템엔 구멍 3개가 보입니다. 이런 식으로 소켓을 추가하면 됩니다.
추가된 소켓엔 잼(보석), 스컬, 쥬얼, 룬 이렇게 4가지 중 플레이어가 원하는 아이템을 장착하여 아이템의 성능을 올릴 수 있습니다. 저처럼 방패에 소켓 3개를 뚫어 놓은 분들은 일단 빈 소켓 상태로 두세요. 다음 퀘스트 수행 후 이 방패를 보다 좋은 성능으로 변신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요약>
* 퀘스트 정보 : 액트5 퀘스트 5-1 포위당한 해로개쓰
* 퀘스트 목표 : 블러디 풋힐에서 쉔크 더 오버시어 처치
* 필수 진행 여부 : 아님 (유저 재량 선택)
* 퀘스트 시작 NPC : 라주크 ( 또는 쉔크 더 오버시어 조우시 자동 활성화)
* 퀘스트 보상 NPC : 라주크
* 퀘스트 보상 내용 : 액트5 대장간 이용료 할인, 아이템 소켓 추가
* 초보자 팁 : 쉔크 더 오버시어 사냥 후 계단 위 웨이포인트를 찍고 마을로 귀환 추천
* 기타 조언 : 액트5부턴 물리데미지와 마법저항력에 대비한 아이템 세팅 필수
다음은 액트5-2 아리앗 산의 구조 공략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상기 공략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디아블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5-3 얼음 감옥 공략 (0) | 2018.05.27 |
---|---|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5-2 아리앗 산의 구조 공략 (0) | 2018.05.26 |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4-3 공포의 결말 공략 (0) | 2018.05.03 |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4-2 헬 포지 공략 (0) | 2018.05.03 |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4-1 타락한 천사 공략 (0) | 2018.05.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