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2-1 라다먼트의 소굴 공략

무사장구 2018. 4. 13. 04:44

퀘스트 공략 시작에 앞서 디아블로2는 장 혹은 막이라 불리는 액트(Act)를 순차적으로 진행하면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디아블로2 오리지널의 경우 액트1부터 액트4까지 진행되며 디아블로2 확장판의 경우 액트5가 추가됩니다. 

 

각 액트마다 보스 몹이 있습니다. (액트1은 안다리엘, 액트2는 듀리엘, 액트3은 메피스토, 액트4는 디아블로, 액트5는 바알) 각 액트의 맵을 이동하며 보스에게 도달하기까지 진행하는 과정에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기 공략은 2018년 현재 실제 디아블로2 확장판을 플레이한 경험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빠른 공략 확인을 원하는 경우 파란 글씨 위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직 액트1 퀘스트를 마치지 않았다면, http://umnyi.tistory.com/62 링크를 클릭 후 해당내용을 참고하여 순서대로 퀘스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2-1 

[라다먼트의 소굴] 공략 

 

 

2-1 라다먼트의 소굴 

2-2 호라드릭 스태프 

2-3 오염된 태양 

2-4 아케인 생츄어리 

2-5 소환술사 

2-6 7개의 무덤 

 

액트1 카타콤 4층에서 안다리엘 처치 후 마지막 퀘스트 '로그 자매들의 학살자'를 마치면 로그 캠프에서 와리브를 통해 동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디아블로2 정품을 구입한 분들은 시네마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시네마 영상은 디아블로2 스토리 전반의 이해에 도움이 되니까 궁금하시면 한번 보시고, 빨리 게임을 진행하고 싶으면 ESC 눌러서 스킵하면 됩니다. 액트2의 베이스가 되는 기본 마을은 루트 골레인입니다. 이제 이곳을 기준으로 여러 맵을 다니면서 새로운 6개의 퀘스트를 진행할 것입니다. 

 

참고로 디아블로2 액트2 퀘스트는 라다먼트의 소굴 - 호라드릭 스태프 - 오염된 태양 - 아케인 생츄어리 - 소환술사 - 7개의 무덤 순으로 진행됩니다. 

 

 

액트1에서 와리브를 통해 액트2로 처음 넘어오면 루트 골레인 마을에서 제린을 만나는 것으로 스토리가 시작됩니다. 루트 골레인은 액트2의 기본 베이스 마을로, 액트1의 로그 캠프 같은 곳입니다. 제린은 이곳 루트 골레인의 술탄(지도자, 영주)입니다. 제린은 현재 악마들로 인해 루트 골레인을 봉쇄한 상태이며 구원해 줄 영웅을 기다려왔다고 인사를 건네고 아트마에게 가보라고 합니다. 

 

 

잠시 스토리를 부연하자면, 수천 년 전 아라녹(Aranoch, 성역 세계 중부 사막지대)의 대 사막 지대를 횡단하며 무역했던 거상 라다먼트(Radament)는 동쪽의 케지스탄 왕국(Kehjistan Kingdoms)과 서부 원정지 왕국(Western Kingdoms)간의 교역 거점으로 활용하기 위해 아라녹 동쪽 해안가에 항구도시를 건설합니다. 이 도시에 ‘거상의 황금 길’이라는 의미로 이름을 붙였는데 그게 바로 루트 골레인(Lut Golein)입니다. 이런 연유로 루트 골레인은 느낌 상 아라비아 중둥국가와 이집트가 절묘하게 뒤섞인 도시입니다. 

 

라다먼트는 루트 골레인 도시 건설 후 마을을 둘러싼 사막의 도적들로부터 약탈을 방지하기 위해 루트 골레인 지하에 거대한 하수도를 건설하면서 하수도 안에 여러 개의 비밀 방도 만듭니다. 그리곤 루트 골레인 하수도 안에 라다먼트는 사후 자신과 노예들의 묘로 사용합니다. 

 

문제는 디아블로가 루트 골레인에 넘어오면서 루트 골레인 지하 비밀의 묘에 잠든 라다먼트의 미라와 죽은 노예들의 시체에 저주를 걸어 이들이 되살아나 하수도 위 루트 골레인을 활보하게 만듭니다. 되살아난 라다먼트와 시체들은 괴물이 되어 루트 골레인의 사람을 잡아먹었는데 아트마 또한 되살아난 라다먼트로 인해 남편과 아들을 잃고 그리즈의 용병 부대원들에 의해 목숨을 건집니다. 

 

그리즈와 그의 용병부대는 용맹하게 싸워서 루트 골레인의 시민들을 보호하고 라다먼트와 노예 좀비들을 하수도 밑으로 가두는 것까진 성공합니다. 그럼에도 퇴치가 안 되어 매일 밤 공포 속에 조금씩 죽어 나가는 시민들을 위해 루트 골레인의 젊은 술탄 제린이 마을 창녀(?) 등 약자들을 궁전 지하에 대피시키고 마을 봉쇄 명령을 내린 것입니다. 

 

 

다시 게임 플레이로 돌아와서... 루트 골레인 중앙 NPC들과 창고를 거쳐 옆으로 조금 가보면 아트마가 있습니다. 아트마는 루트 골레인에서 여관과 선술집을 운영하는 여주인으로 자신의 남편과 아들을 무참히 살해한 라다먼트를 처치해달라고 부탁하는 것으로 루트 골레인의 첫 번째 퀘스트가 시작됩니다. 

 

 

“루트 골레인 지하 하수도 굴에서 라다먼트의 소굴을 찾으십시오.” 

 

사실 디아블로의 모든 퀘스트가 그러하듯 이 퀘스트 역시 NPC와 대화 없이도 해당 지역에서 해당 몹을 발견 및 처단하거나, 일부 퀘스트 수행에 필요한 물건 또는 장치 발견 또는 행동하는 경우 자동으로 퀘스트가 자동으로 활성화 및 완료됩니다. 따라서 아트마아 대화 없이 바로 루트 골레인 하수도로 진입하셔도 무방합니다. 

 

 

루트 골레인 하수도 입구는 총 두 군데입니다. 한 곳은 마을 12시 방향에 홀러 서있는 용병 NPC 그리즈 앞 함정문이고, 다른 한 곳은 마을 6시 방향 항구 옆 벽면의 하수구 1층 입구입니다. 두 곳 중 아무 곳으로 진입해도 하수구 1층입니다. 

 

저는 그리즈 앞에 있는 함정문을 통해 하수구 1층에 진입할 계획입니다. 퀘스트 수행 전 그리즈를 통해 용병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디아블로2는 액트1(궁사), 액트2(창수), 액트3(마법사), 액트5(검사) 이렇게 총 4곳에서 용병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캐릭터는 오직 하나의 용병만 데리고 다닐 수 있기 때문에 액트1에서 베리얼 그라운드 퀘스스 수행을 통해 보상으로 받은 로그 용병이 있는 경우, 그리즈에게 새로운 용병을 구입하면 로그 용병은 사라지고, 로그 용병이 착용하고 있는 아이템 또한 사라집니다. (복구 불가) 때문에 용병 교체 전 용병에게 착용시킨 좋은 아이템은 캐릭터의 인벤토리 또는 창고로 미리 이동시켜 놓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즈에게 구입할 수 있는 액트2 용병의 특성은 전투, 공격, 수비 이렇게 세 가지로 나뉩니다. 액트2 용병의 특징이라면 창을 들고 싸우는데 팔라딘 캐릭터만 사용하는 오오라를 켠다는 점입니다. 노말 전투 용병은 프레이어(HP 회복) 오오라를, 노말 수비 용병은 디파이언스(방어력 상승) 오오라를, 노말 공격 용병은 블레시드 에임(공격 명중률 증가) 오오라를 켭니다. 이 오오라는 용병 자신뿐만 아니라 고용주인 캐릭터에게도 적용되기 때문에 시너지를 일으켜 좋습니다. 노말에서는 효율 상 액트2 수비 용병을 주로 사용합니다. 

 

 

새롭게 고용한 액트2 수비 용병과 함께 하수구 1층에 내려갔습니다. 하수구는 던전 맵으로 벽타고 이동합니다. 하수구는 총 3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수구 1층 – 하수구 2층 (웨이 포인트 존재) – 하수구 3층까지 내려간 다음 한쪽 비밀 방에 숨어 있는 라다먼트를 찾아 처지하면 됩니다. 

 

액트1 용병은 캐릭터 뒤에 숨거나 조금 떨어져 생명력을 유지하려 한다면, 액트2 용병은 캐릭터보다 앞에 나서서 몸빵을 해주는 특징 때문에 몹이 많이 몰리는 경우 액트2 용병을 세워놓고 캐릭터가 뒤에서 지원해주는 방식의 사냥이 편하고 안전합니다. 

 

 

액트1에서 액트2로 넘어올 정도면 보통 캐릭터 레벨 7~10 정도로 라다먼트 사냥이 특별히 어렵진 않습니다. 그냥 물약 빨면서 점사하면 충분히 처치할 수 있습니다. 

 

 

 

 

라다먼트 처치 후 떨어진 스킬 책을 주워서 인벤토리에 담고, 라다먼트 근처의 비밀 방 중앙에 상자를 까면 호라드릭 스크롤을 주울 수 있습니다. 

 

 

라다먼트 처치 후 상금을 받기 위해 아트마에게 돌아가라고 합니다. 아트마는 퀘스트 보상으로 생명력 회복, 액트2 마을 상점 이용 시 지불비용을 할인해줍니다. 

 

그런데 사실 이 퀘스트의 주된 보상은 라다먼트가 흘린 스킬 책입니다. 인벤트리 안의 스킬 책은 마우스 우 클릭하게 되면 탕 소리와 함께 사라지는데, 스킬 1포인트를 추가로 받게 됩니다. 

 

 

호라드릭 스크롤의 경우 사실 드롭하지 않아도 무방한데요. 호라드릭 스크롤을 케인에게 보여주면(말을 걸면) 이후 액트2에서 진행될 두 번째 퀘스트인 호라드릭 스태프를 시작하는 스토리상의 단서가 됩니다. 

 

<요약> 

* 퀘스트 정보 : 액트2 퀘스트 2-1 라다먼트의 소굴 

* 퀘스트 목표 : 루트 골레인 하수도에서 라다먼트 처치 

* 필수 진행 여부 : 보상 필수 (스토리 필수는 아님) 

* 퀘스트 시작 NPC : 아트마 (하수도 입장해도 퀘스트 가능) 

* 퀘스트 보상 NPC : 아트마 

* 퀘스트 보상 내용 : 아트마 (회복, 상점 비용 할인) / 스킬 책 (스킬 포인트 1 추가) 

* 초보자 팁 : 필드 맵은 길 따라, 던전 맵은 벽 타고 

* 기타 조언 : 액트2 수비 용병 활용 

 

다음은 액트2-2 호라드릭 스태프 공략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상기 공략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https://coupa.ng/b81wcu

 

디아블로2:레저렉션 게이밍컴퓨터 4K사양 #12 DR-012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