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3-1 황금새 공략

무사장구 2018. 4. 21. 00:40

퀘스트 공략 시작에 앞서 디아블로2는 장 혹은 막이라 불리는 액트(Act)를 순차적으로 진행하면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디아블로2 오리지널의 경우 액트1부터 액트4까지 진행되며 디아블로2 확장판의 경우 액트5가 추가됩니다. 

 

각 액트마다 보스 몹이 있습니다. (액트1은 안다리엘, 액트2는 듀리엘, 액트3은 메피스토, 액트4는 디아블로, 액트5는 바알) 각 액트의 맵을 이동하며 보스에게 도달하기까지 진행하는 과정에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기 공략은 2018년 현재 실제 디아블로2 확장판을 플레이한 경험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빠른 공략 확인을 원하는 경우 파란 글씨 위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대가 아직 액트1 퀘스트를 마치지 않았다면, http://umnyi.tistory.com/62 링크를 클릭 후 해당내용을 참고하여 순서대로 퀘스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3-1 

[황금새] 공략 

 

 

3-1 황금새 

3-2 고대 종교의 블레이드 

3-3 칼림스 윌 

3-4 람 에센의 책 

3-5 저주 받은 신전 

3-6 가디언 

 

액트2 탈 라샤의 무덤에서 듀리얼을 처단 후 ‘7개의 무덤’ 퀘스트를 완료하면 루트 골레인에서 메쉬프를 통해 동쪽으로 항해하면 액트3으로 넘어올 수 있습니다. 

 

스토리상 플레이어는 바알의 봉인을 해제하려는 디아블로를 막으려고 했으나 한발 늦어버렸고, 바알의 봉인을 해제한 디아블로는 메피스토의 봉인 해제를 위해 쿠라스트로 이미 넘어온 상황임을 알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계속해서 디아블로를 찾아 쫓는 상황입니다. 

 

 

액트3의 베이스가 되는 기본 마을은 ‘쿠라스트 부두’입니다. 쿠라스트는 케지스탄의 중심지로 자카룸교의 발생지입니다. 맵과 건물을 보면 아마존 열대 우림과 페루의 잉카유적에 비슷한 설정으로 디아블로2에서는 메피스토의 독기로 밀림이 타락한 설정이라 다소 우중충해서 화면을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습하고 찝찝한 느낌을 줍니다. 

 

 

 

기존의 게임 진행과 다르게 액트3에서는 어떤 NPC와 대화를 나눠도 아무 퀘스트도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드넓고 복잡하게 꼬여 있는 밀림에서 닥사하라는 것이죠. 일단 마을 밖으로 나가세요. 마을 출입구는 항상 2시 방향 고정이고, 스파이더 포레스트와 바로 연결됩니다. 

 

 

참고로 디아블로2 액트3 퀘스트 중 다음 액트 진입을 위한 시나리오 필수 퀘스트는 3개로 칼림스 윌 - 저주 받은 신전 - 가디언 순으로 완료하면 됩니다. 

 

플레이어가 액트3에 처음 넘어와서 마을 입구를 지나 스파이더 포레스트로 나가게 되면 다크 원더러라는 녀석이 천천히 걸어가다 비웃음과 함께 사라지고 플레시 비스트들을 소환합니다. 다크 원더러는 디아블로1 엔딩의 주인공 아이단 왕자로, 액트3 시점에선 디아블로에 의해 심신이 완전히 잠식된 상태임을 보여줍니다. 곧 디아블로로 변신하겠죠... 

 

액트3 지역은 기본적으로 강을 따라 상류로 계속 이동하면 어떻게든 다음 지역으로 넘어갈 수 있는데, 중요한 점은 퀘스트를 수행하는 지점과 각 지역의 웨이 포인트는 쉽게 지나칠 수 있는 밀림 속 좁은 통로로 들어가면 나오는 곳곳의 비좁은 공터 마다 있기 때문에 나무 벽을 타고 맵을 샅샅이 뒤져야 하는 까다로움이 있습니다. 인내심을 가지세요... 

 

 

스파이더 포레스트로 나가면 이동속도가 빠른 조그만 몹들이 무지하게 달라붙으니 항상 피를 잘 보면서 포션 팍팍 쓰세요. 스파이더 포레스트에서 처음 만난 네임드 몹(황금색 이름을 가진 유니크 몹)을 잡으면 ‘제이드 동상’이라는 아이템을 뱉으며 첫 번째 퀘스트가 활성화됩니다. 

 

“케인에게 제이드 동상에 대해 물어보십시오.” 

 

 

“메쉬프에게 동상을 보여주십시오.” 

 

“케인에게 황금새 동상에 대해 물어보십시오.” 

 

“알코어에게 황금새 동상을 주십시오.” 

 

 

“상금을 받기 위해 알코어에게 돌아가십시오.” 

 

이 퀘스트는 사실 퀘스트를 받지 않은 캐릭터가 액트3에서 처음 만난 슈퍼 유니크 몬스터를 잡았을 때 제이드 동상을 드랍하면서 활성화되는데, 지역이나 퀘스트의 순서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제이드 동상은 받은 메쉬프는 황금새 동상과 바꿔주고, 그 황금새 동상을 알코어에게 전해주면 퀘스트는 완료됩니다. 즉, 제이드 동상을 캐릭터 인벤토리에 갖고 있는 상태에서 케인 – 메쉬프 – 케인 – 알코어(대화) - 알코어(보상) 이렇게 만나기만 하면 됩니다. 

 

황금새 동상에는 쿠 일라라는 고대 현인의 재가 들어 있는데 알코어는 이 재를 사용해 물약을 만듭니다. 이 물약은 플레이어에게 보상으로 주어지는데, 최대 라이프를 영구적으로 20 증가시켜줍니다. 미비할 수 있지만 노말 캐릭터에겐 감지덕지고, 노말 – 나이트 메어 – 헬 이렇게 세 번의 중복 보상을 통해서 총 60 라이프를 영구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생명력에 많은 투자를 못하는 캐릭터라면 필히 완료해야 할 필수 퀘스트입니다. 

 

<요약> 

* 퀘스트 정보 : 액트3 퀘스트 3-1 황금새 

* 퀘스트 목표 : 제이드 동상을 황금새 동상으로 바꿔서 알코어에게 전달 

* 필수 진행 여부 : 아님 (유저 재량 선택) 

* 퀘스트 시작 NPC : 없음 (처음 만난 유니크 몹에게 제이드 동상 드랍) 

* 퀘스트 보상 NPC : 알코어 

* 퀘스트 보상 내용 : 영구적으로 캐릭터 라이프 20 증가 

* 초보자 팁 : 길을 잃었을 땐 강 줄기 방향으로 이동 

* 기타 조언 : 해당 지역의 웨이 포인트를 꼭 찍어둘 것 

 

다음은 액트3-2 고대 종교의 블레이드 공략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상기 공략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https://coupa.ng/b81wcu

 

디아블로2:레저렉션 게이밍컴퓨터 4K사양 #12 DR-012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