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3-3 칼림스 윌 공략

무사장구 2018. 4. 21. 13:27

퀘스트 공략 시작에 앞서 디아블로2는 장 혹은 막이라 불리는 액트(Act)를 순차적으로 진행하면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디아블로2 오리지널의 경우 액트1부터 액트4까지 진행되며 디아블로2 확장판의 경우 액트5가 추가됩니다. 

 

각 액트마다 보스 몹이 있습니다. (액트1은 안다리엘, 액트2는 듀리엘, 액트3은 메피스토, 액트4는 디아블로, 액트5는 바알) 각 액트의 맵을 이동하며 보스에게 도달하기까지 진행하는 과정에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기 공략은 2018년 현재 실제 디아블로2 확장판을 플레이한 경험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빠른 공략 확인을 원하는 경우 파란 글씨 위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대가 아직 액트1 퀘스트를 마치지 않았다면, http://umnyi.tistory.com/62 링크를 클릭 후 해당내용을 참고하여 순서대로 퀘스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3-3 

[칼림스 윌] 공략 

 

 

3-1 황금새 

3-2 고대 종교의 블레이드 

3-3 칼림스 윌 

3-4 람 에센의 책 

3-5 저주 받은 신전 

3-6 가디언 

 

황금새 퀘스트 수행 후 쿠라스트 부두에서 케인과 대화를 나누면 칼림스 윌 퀘스트가 활성화됩니다. 참고로 액트2에서 탈 라샤의 무덤 퀘스트처럼 액트3에서는 칼림스 윌 퀘스트 저주 받은 신전 – 가디언 퀘스트와 연계됩니다. 이것을 왜 해야만 하는지 디아블로2 스토리를 잠시 부연하자면 이러합니다. 

 

 

고대 호라드림은 증오의 군주 메피스토를 트라빈컬 지하의 가디언 타워에 봉인했는데, 메피스토의 사악한 기운은 점차 가디언 타워 곳곳에 퍼져나가 급기야 자카룸(Zakarum, 자 카르마)교의 본거지 트라빈컬 지상까지 그 영향을 미칩니다. 이로 인해 자카룸 사제와 신도들이 타락하기 시작했고, 가디언 타워는 타락한 자카룸 사제와 신도들에 의해 증오의 사원이 되고 맙니다. 일종의 이교도 신전이 된 것이죠. 

 

디아블로는 아이단 왕자의 정신을 타락시키고 그의 육신을 매개로 부활을 꾀하였고, 바알은 탈 라샤의 정신을 타락시키고 그의 육신을 매개로 부활하는데 성공했죠. 메피스토 역시 자카룸교 최고 평의회의 큐-헤이건(Que-Hegan, 대주교, 최고 권위자) 칼림(Khalim)의 정신을 타락시키고 그의 육신을 매개로 부활을 꾀했습니다. 그런데 다른 자카룸 사제와 신도들과 달리 칼림은 유일하게 타락하지 않자 이에 분노합니다. 

 

메피스토는 컴펠링 오브라는 장치를 매개로 사용해 자카룸 사제와 신도들을 타락시키고 그들의 정신을 지배했는데, 칼림의 정신을 잠식하기 어려워지자 자카룸 평의회 사제들에게 칼림을 죽인 후 그의 몸을 분해해 왕국 곳곳에 그의 유골을 분산시키도록 명령합니다. 칼림의 신성한 영혼이 자신의 부활에 방해가 될 것을 우려한 것이죠. 

 

칼림의 죽음 이후 메피스토에게 가장 복종했던 생케쿠르(Sankekur)라는 사제가 타락한 자카룸교의 큐-헤이건이 되어 메피스토의 뜻에 따라 자카룸의 모든 사제와 신도들을 조종 및 통제했고, 나중에 가서는 생케쿠르의 몸을 숙주로 삼아 메피스토가 부활하게 되는 것입니다. 

 

메피스토의 봉인을 해제하기 위해 바알과 함께 칸두라스를 찾아온 디아블로는 이미 부활한 메피스토의 도움으로 지옥 문(포탈)이 열리자 디아블로는 지옥으로 돌아가 군대를 소집하기로 했고, 열린 포탈을 통해 지옥으로 돌아갔고, 바알은 세계석을 타락시키기 위해 아리앗 산으로 향합니다. 

 

아직 메피스토의 부활도 모르고, 악마 3형제가 재회한 것을 모르는 플레이어는 케인의 조언에 따라 디아블로와 바알을 쫓고 메피스토의 부활을 막기 위해 트라빈컬 지하의 가디언 타워(증오의 사원)에 들어가야만 했고, 봉인된 가디언 타워로 입장하려면 컴펠링 오브를 파괴해야만 하는데, 컴펠링 오브는 결코 타락할 수 없는 사제의 혼을 불어넣은 에인션트 프레일로만 파괴할 수 있습니다. 

 

케인은 이와 관련해 에인션트 프레일인 칼림스 윌(칼림의 유언)을 구하는 방법 관련 우선 칼림의 유해인 심장, 뇌, 눈을 모은 후 칼림스 프레일과 함께 호라드릭 큐브에 넣고 조합하면 칼림스 윌을 만들 수 있고 이것으로 컴펠링 오브를 파괴하여 메피스토가 있는 사악한 성소로 가는 관문을 열 수 있다고 안내하는 것입니다. 

 

*칼림의 눈 : 스파이더 동굴 안 황금상자 (스파이더 포레스트) 

*칼림의 뇌 : 프레이어 던전 3층 안 황금상자 (프레이어 정글) 

*칼림의 심장 : 쿠라스트 지하 하수구 2층 안 황금상자 (쿠라스트 바자, 북부 카라스트) 

*칼림스 프레일 : 하이 카운슬 처치 후 드랍 (트라빈컬) 

 

간략히 정리하자면 각 지역에서 상기 네 가지 아이템을 모은 후 큐브로 조합해야만 ‘칼림스 윌’을 만들 수 있습니다. 천천히 잘 보고 따라오세요. 

 

 

 

1. 칼림의 눈 구하기 

 

“스파이더 동굴에서 칼림의 눈을 찾으십시오.” 

 

쿠라스트 부두에서 필드로 나가면 바로  스파이더 포레스트 와 연결됩니다. 액트3 지역은 워낙 방대하기 때문에 편의상 우선 스파이더 포레스트 웨이 포인트를 찾으세요. 참고로 스파이더 포레스트 웨이 포인트 옆에 있는 ‘어래크니드 동굴’은 이 퀘스트와 무관합니다. 웨이 포인트로부터 벗어나 스파이더 포레스트 지역을 벗어나지 않는 범위에서 더 넓은 지역을 탐색하면  스파이더 동굴 을 찾을 수 있습니다. 

 

 

스파이더 동굴은 총 1개 층으로 구성되어있고 규모도 작습니다. 던전의 각 사방 끝에 위치한 방 중 한곳에 황금상자가 있는데 이 상자를 열면  칼림의 눈 이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생긴 것은 징그럽지만, 타락하지 않은 현자의 신성한 유해 중 하나입니다. 인벤토리에 잘 보관하세요. 

 

 

 

2. 칼림의 뇌 구하기 

 

“프레이어 던전에서 칼림의 뇌를 찾으십시오.” 

 

스파이더 포레스트와 그레이트 마쉬를 지나  프레이어 정글 로 입장 후 역시 마찬가지로 우선 웨이 포인트를 찾으세요. 참고로 프레이어 정글 웨이 포인트 옆 ‘스웜피 피트’는 이 퀘스트와 무관한 던전입니다. 웨이 포인트로부터 벗어나 프레이어 정글 지역을 벗어나지 않는 범위에서 더 넓은 지역을 탐색하면  프레이어 던전 1층  입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프레이어 던전은 총 3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레이어 던전 3층 까지 내려간 다음 지도의 가장 중앙으로 가면 황금상자가 있습니다. 이 상자를 열면  칼림의 뇌 를 구할 수 있습니다. 

 

 

 

3. 칼림의 심장 구하기 

 

“쿠라스트 바자 아래에 위치한 지하 하수도에서 칼림의 심장을 찾으십시오.” 

 

프레이어 정글에서 강을 따라 상류(화면 상단 12시 방향)로 거슬러 올라가다 보면 ‘남부 쿠라스트’ 지역에 진입할 수 있고, 남부 쿠라스트 지역 3시 방향으로 관문을 지나면  쿠라스트 바자 로 진입합니다. 쿠라스트 바자에는 여러 던전 입구가 있는데 그 중 움푹 파인 수로 옆에 있는  하수구 1층  입구로 들어가면 됩니다. 

 

 

하수구 1층은 굉장히 넓고 이동 루트도 복잡한 던전입니다. 천천히 전진하며 던전 내부를 탐색하다보면 바닥에 쇠사슬이 돌돌말린 도르래 장치 같은 것이 보입니다. 이것이  하수로 레버 인데 이 위치는 항상 랜덤이라서 하수구 1층에 들어가면 항상 맵 전체를 탐색해야만 합니다. 하수로 레버를 클릭하면 도르래가 작동하면서 숨겨져 있던  하수로 계단 이 드러납니다. 여기로 들어가면  하수구 2층 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하수구 2층은 좁은 던전인데 여기엔 무수히 많은 상자들이 있고, 한쪽에 황금상자가 있습니다. 이 황금상자를 열면  칼림의 심장 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칼림스 프레일 구하기 

 

“트라빈컬에서 칼림스 프레일을 찾으십시오. 하이 카운슬을 경계하십시오.”

 

쿠라스트 바자에서 북부 쿠라스트로 가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하수구 2층에서 다시 1층으로 올라간 다음 북부 쿠라스트로 올라가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쿠라스트 바자에서 화면 12시 방향에 있는 길로 입장하면  북부 쿠라스트 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북부 쿠라스트에서 화면 12시 방향으로 ‘쿠라스트 커즈웨이’라는 길이 있고, 이곳을 쭉 지나면 바로  트라빈컬 과 연결됩니다. 

 

 

트라빈컬 도착 후 10시 방향에 있는 웨이 포인트(위치 고정)를 일단 찍어두세요. (맨땅 노말 유저는 여기서 많이 죽어요) 트라빈컬 2시 방향으로 사원이 있는데 여기서  하이 카운슬 과 졸개 무리들이 모두 유니크 몹인데다 히드라 스킬을 사용해서 파이어 레지에 취약한 캐릭터들이 많이 죽어나는 곳입니다. 조심하세요. 용병의 도움으로 우여곡절 끝에 ‘하이 카운슬’을 처치하면  칼림스 프레일 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마을로 돌아가  케인 과 대화하세요. 하이 카운슬 처치 후 케인과 대화는  필수 입니다. 

 

 

 

5. 칼림스 윌 만들기 

 

“호라드릭 큐브를 이용하여 칼림의 유골들(프레일, 눈, 심장 그리고 뇌)를 복구하십시오.” 

 

 

 

지난한 과정을 거쳐 힘들게 구한 칼림의 눈, 칼림의 심장, 칼림의 뇌, 칼림스 프레일 이렇게 네 개의 아이템을 모두  호라드릭 큐브  안에 집어 넣고 조합 버튼을 누르면 하나로 합쳐져  칼림스 윌 이라는 유니크 프레일이 완성됩니다. 이것이 바로 케인이 말한 ‘결코 타락할 수 없는 사제의 혼을 불어넣은 에인션트 프레일’입니다. 

 

 

 

6. 컴펠링 오브 파괴하기 

 

“칼림스 윌을 이용하여 컴펠링 오브를 파괴하십시오.” 

 

조합으로 완성된 칼림스 프레일을 캐릭터  무기 칸 에 착용한 상태에서 다시 트라빈컬로 돌아가 하이 카운슬을 죽인 자리 옆에 있는  컴펠링 오브 를 클릭하세요. 

 

 

그럼 캐릭터가 프레일을 든 손으로 컴펠링 오브를 한번 휘두르는 모션을 취한 후 컴펠링 오브에서 빛이 나더니 잠시 후 12시 방향으로 있던 제단이 꺼지면서  증오의 사원 1층 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열리는 것으로 칼림스 윌 퀘스트는 완료됩니다. 

 

 

 

이 퀘스트 수행 방법을 이해하지 못한 분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 칼림의 심장을 찾는 과정에서 하수구 2층으로 내려가는 방법을 몰라서 하루 종일 하수구 1층만 도는 경우도 있고요. 트라빈컬에서 하이 카운슬 처치 후 줍게 된 칼림스 프레일을 그대로 캐릭터 무기 칸에 착용 후 컴펠링 오브를 아무리 클릭해도 파괴가 안 된다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조금만 스토리에 관심을 갖고 NPC와의 대화에 주의 깊게 보면서 퀴즈를 풀 듯 즐기면 되는데... 이마저도 귀찮은 경우 그냥 인터넷에서 검색이라도 해보면 쉽게 얻을 수 있는 공략 정보인데... 그저 빨리 퀘스트를 깨고 싶은 마음에 오기로 게임을 하다 보니 헤매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런 분들 보면 안타깝네요. ^^; 

 

<요약> 

* 퀘스트 정보 : 액트3 퀘스트 3-3 칼림스 윌 

* 퀘스트 목표 : 컴펠링 오브 파괴 

* 필수 진행 여부 : 필수  

* 퀘스트 시작 NPC : 케인 (스파이더 동굴 진입 시 퀘스트 활성화) 

* 퀘스트 보상 NPC : 케인 (케인과 대화 필수) 

* 퀘스트 보상 내용 : 없음 

* 초보자 팁 : 길을 잃었을 땐 강 줄기 방향으로 이동 

* 기타 조언 : 해당 지역의 웨이 포인트를 꼭 찍어둘 것 

 

다음은 액트3-4 람 에센의 책 공략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상기 공략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https://coupa.ng/b81wcu

 

디아블로2:레저렉션 게이밍컴퓨터 4K사양 #12 DR-012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