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3-6 가디언 공략

무사장구 2018. 4. 23. 07:04

퀘스트 공략 시작에 앞서 디아블로2는 장 혹은 막이라 불리는 액트(Act)를 순차적으로 진행하면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디아블로2 오리지널의 경우 액트1부터 액트4까지 진행되며 디아블로2 확장판의 경우 액트5가 추가됩니다. 

 

각 액트마다 보스 몹이 있습니다. (액트1은 안다리엘, 액트2는 듀리엘, 액트3은 메피스토, 액트4는 디아블로, 액트5는 바알) 각 액트의 맵을 이동하며 보스에게 도달하기까지 진행하는 과정에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기 공략은 2018년 현재 실제 디아블로2 확장판을 플레이한 경험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빠른 공략 확인을 원하는 경우 파란 글씨 위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대가 아직 액트1 퀘스트를 마치지 않았다면, http://umnyi.tistory.com/62 링크를 클릭 후 해당내용을 참고하여 순서대로 퀘스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3-6 

[가디언] 공략 

 

 

3-1 황금새 

3-2 고대 종교의 블레이드 

3-3 칼림스 윌 

3-4 람 에센의 책 

3-5 저주 받은 신전 

3-6 가디언 

 

 

먼저 선행한 액트3-3 칼림스 윌, 액트3-5 저주 받은 신전 퀘스트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트라빈컬에서 하이 카운슬 처치 후 컴펠링 오브 파괴를 파괴하면  증오의 사원 1층 으로 이동하는 입구가 열렸죠. 여기로 들어가세요. 

 

“메피스토를 찾으십시오.” 

 

 

증오의 사원은 총 3개 층으로 증오의 사원 1층 – 증오의 사원 2층 (웨이 포인트 존재) – 증오의 사원 3층까지 내려갑니다.  증오의 사원 3층 에 입장하면 퀘스트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메피스토를 제거 하십시오.” 

 

이번 가디언 퀘스트는 악마3 형제 중 맏형인 증오의 군주  메피스토 를 처치하는 퀘스트입니다. 

 

증오의 사원 1층, 2층은 랜덤으로 항상 맵이 변하는데, 증오의 사원 3층 맵은 항상 동일하게 고정되는 지역입니다. 4시 방향에서 입장한 플레이어는 10시 방향에 있는 메피스토에게 접근해야 하고, 텔레포트 없이 걸어서 이동하는 캐릭터의 경우 그 길목에서 하이 카운슬 3마리 + 통로 방에 놓인 하이 카운슬 1마리 이렇게 총 4마리 유니크 몹을 필수로 마주치게 됩니다. 

 

 

사실 메피스토는 디아블로2의 다섯 보스 중에서 안다리엘 만큼이나 잡기 쉬운 보스 몹입니다. 그런데 맨땅 노말 유저의 경우 전투력 미달로 메피스토를 만나기 전 하이 카운슬과 싸우다가 사망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그러니 증오의 사원 3층에 입장 전 되도록 좋은 아이템으로 치장해서 공격력뿐만 아니라 방어력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캐릭터의 방어력이 낮은 경우는 액트2 수비 용병도 필수입니다. 

 

디아블로2 확장판은 아마존, 소서리스, 어쌔신, 드루이드, 바바리안, 네크로멘서, 팔라딘 이렇게 총 7개의 클래스 중 하나를 선택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노말 맨땅 유저가 액트3 증오의 사원 3층까지 내려왔다면, 메피스토를 처치하는데 특별히 뾰족한 수가 없습니다. 

 

그냥 닥사죠. 앞을 가로막는 몹이 있으면 잡아 죽이고 메피스토에게 달려가 다이다이(맞짱) 뜨는 겁니다. 이때까지 용병이 살아 있다면, 용병을 몸빵으로 앞장세워 용병이 죽기 전에 빨리 메피스토를 때려잡습니다. 그런데 메피스토 공격에 용병이 사르르 녹아 순식간에 죽을 거에요. 

 

캐릭터 혼자 남으면 메피스토의 스킬들이 하나같이 아프지만 그동안 아껴뒀던 활력포션빨 그것도 안 되면 뒤로 빠져서 살짝 도망치다 피가 차면 다시 때리기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그렇게 겨우겨우 메피스토를 잡으면 다행이고, 못 잡으면 다시 도전해야겠죠. 

 

그런데 다른 클래스와 달리  소서리스 로 플레이하고 있다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그동안 몸빵이 너무나 약했던 소서리스 캐릭터가 처음으로 빛나는 순간은 18랩을 넘어서 노말 액트3 메피스토를 사냥할 때입니다. 

 

그대가 만약 18레벨 이상의 소서리스 캐릭터를 플레이하고 있다면, 소서리스 고유의 텔레포트(순간이동) 스킬을 적극 활용해서 속칭  강 건너 불구경 이란 얍삽한 방법으로 메피스토를 쉽고 빠르게 처치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하이 카운슬과 전투 없이 바로 메피스토로 직행해 캐릭터로 어그로한 다음 장애물에 걸려 이동하지 못하는 인공지능의 허점을 노려 액트3 보스 메피스토를 처치하는 방법입니다. 

 

 

이동은 텔레포트로 하고, 메피스토 잡을 땐  파이어 월 , 메테오, 히드라 이 세 가지 스킬 중 하나로 처치하면 되는데 파이어 월 스킬의 파이어 속성 데미지가 워낙 쌔고, 스킬 트리에서 스킬 포인트를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맨땅 초반 소서리스 유저는 메피 잡을 때 파이어 월 스킬을 추천합니다. (나중에 고랩이 되면 액트1 아카라에게 스킬 초기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서리스 클래스가 강 건너 불구경으로 메피스토를 쉽게 잡는법은 아래 움짤 참고하세요. 

 

 

소서리스로 강 건너 불구경할 때 주의할 점은 중앙의 하이 카운슬 3마리가 캐릭터를 인식한 경우 히드라 스킬을 캐릭터에게 쓰기 때문에 텔레포트하면서 메피스토 유인 전에 하이 카운슬 먼저 한쪽으로 몰아 놓는 것이 좋겠습니다. 용병이 있는 경우는 용병이 싸돌아다니다가 하이 카운슬이나 잔몹을 유인하기 때문에 강 건너 불구경할 때에는 용병 없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용병을 없애는 방법은 몹에 맞아서 용병이 죽도록 냅두는 것입니다. 

 

 

참고로  어쌔신  클래스도 소서리스와 마찬가지로 ‘강 건너 불구경’ 방법으로 메피스토를 잡을 수 있습니다! 물론 어쌔신의 경우 클래스 고유 스킬에 텔레포트가 안 되기 때문에 뛰어서 메피스토를 어그로하는 과정이 조금 까다롭습니다. 그대가 만약 12레벨 이상의 어쌔신이라면  웨이크 오브 파이어 란 스킬을 사용해서 소서리스처럼 강 건너 불구경 방법으로 메피스토를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어쌔신 클래스가 강 건너 불구경으로 메피스토를 쉽게 잡는법은 아래 움짤 참고하세요. 

 

 

어쌔신으로 강 건너 불구경할 때 주의할 점은 메피스토 잡기 전에 하이 카운슬과 모든 잔몹을 미리 잡은 후 진행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메피스토 유인하려고 뛰어다니다가 스킬 맞아 죽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여하튼 우여곡절 끝에 메피스트를 처치하면 가디언 퀘스트는 완료되며, 플레이어는 중앙에 있는 붉은 색 포탈 인퍼널 게이트(Infernal Gate, 지옥문)로 다가가면 증오의 사원 피로 물든 물속에서 뼈와 두개골로 이뤄진 다리가 올라와 포탈로 이동할 수 있는 길을 만들어 줍니다. 이 빨간 포탈로 들어가면 플레이어는 디아블로를 쫓아 액트4 지역으로 이동하게 되는 것입니다. 

 

 

참고로 스토리를 잠시 부연 설명하자면, 봉인된 메피스토에게 자유를 주기 위해 바알과 함께 칸두라스 땅을 찾아온 디아블로는 이미 부활한 메피스토의 도움으로 지옥 문(인퍼널 게이트, Infernal Gate)이 열리자 군대를 소집하기 위해 지옥으로 직행했고, 바알은 세계석을 타락시키기 위해 아리앗 산으로 향합니다. 플레이어는 먼저 메피스토를 처치한 후 디아블로를 쫓아 지옥으로 향하게 되는 것입니다. 

 

여기까지 디아블로2 액트3 퀘스트 공략이었습니다. 어떠세요? 액트2와 마찬가지로 액트3은 시나리오 때문에 수행할 필수 퀘스트가 많다보니 의무적으로 진행하면 조금 번거로울 수 있지만, 스토리를 이해하면서 플레이를 즐기다보면 금새 메피스토를 처치하게 됩니다. 디아블로2의 모든 장 중에 유독 액트3이 어둡고 침침한 분위기인데 그만큼 악의 기운이 잘 느껴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제 액트4로 넘어가면 디아블로를 처단하기 위해 본격적인 불지옥 탐험을 하게 됩니다. 

 

<요약> 

* 퀘스트 정보 : 액트3 퀘스트 3-6 가디언 

* 퀘스트 목표 : 메피스토 처치 

* 필수 진행 여부 : 필수 

* 퀘스트 시작 NPC : 없음 (증오의 사원 3층 입장 시 퀘스트 활성화) 

* 퀘스트 보상 NPC : 없음 

* 퀘스트 보상 내용 : 없음 

* 초보자 팁 : 메피스토와 맞짱 뜰 땐 용병 필수 

* 기타 조언 : 소서리스, 어쌔신은 강 건너 불구경 

 

다음은 액트4-1 타락한 천사 공략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상기 공략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https://coupa.ng/b81wcu

 

디아블로2:레저렉션 게이밍컴퓨터 4K사양 #12 DR-012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