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5-2 아리앗 산의 구조 공략

무사장구 2018. 5. 26. 00:00

퀘스트 공략 시작에 앞서 디아블로2는 장 혹은 막이라 불리는 액트(Act)를 순차적으로 진행하면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디아블로2 오리지널의 경우 액트1부터 액트4까지 진행되며 디아블로2 확장판의 경우 액트5가 추가됩니다. 

 

각 액트마다 보스 몹이 있습니다. (액트1은 안다리엘, 액트2는 듀리엘, 액트3은 메피스토, 액트4는 디아블로, 액트5는 바알) 각 액트의 맵을 이동하며 보스에게 도달하기까지 진행하는 과정에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기 공략은 2018년 현재 실제 디아블로2 확장판을 플레이한 경험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빠른 공략을 원하는 경우 파란 글씨 위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대가 아직 액트1 퀘스트를 마치지 않았다면, http://umnyi.tistory.com/62 링크를 클릭 후 해당내용을 참고하여 순서대로 퀘스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5-2 

[아리앗 산의 구조] 공략 

 

 

5-1 포위당한 해로개쓰 

5-2 아리앗 산의 구조 

5-3 얼음 감옥 

5-4 배신의 장소 해로개쓰 

5-5 고대인의 통과의례 

5-6 파멸의 전야 (END) 

 

 

이 퀘스트는 쉔크 더 오버시어를 처치한 장소 뒤로 있는 계단을 올라 프리지드 하이랜드 맵으로 이동하면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프리지드 하이랜드 웨이포인트는 항상 고정 위치입니다. 

 

참고로 프리지드 하이랜드 웨이포인트에서 2시 방향으로 이동하면 ‘엘드리치 더 랙터파이어’라는 유니크 몹이 있습니다. 강하지 않아서 사냥은 쉽고 빠른데 유니크 아이템을 잘 주는 녀석이죠. 이런 이점으로 액트5 앵벌이 코스 중 한 곳이 바로 프리지드 하이랜드 웨이포인트입니다. 

 

 

웨이포인트 나오자마자 엘드리치 더 랙터파이어를 잡은 다음 아래에 있는 쉔크 더 오버시어를 잡은 후 포털타고 마을로 귀환해 다음 앵벌 장소로 이동하는 것이죠. 헬 난이도라 하더라도 이 과정이 불과 20초도 안 걸릴 겁니다. 

 

“프리지드 하이랜드에서 병사들을 찾으시오.” 

 

 

아리앗 산의 구조 퀘스트는 구체적으로 프리지드 하이랜드 맵 내에서 생포된 바바리안 병사들을 구조하면 됩니다. 프리지드 하이랜드 맵을 살피다보면 나무 목책으로 만든 감옥 안에 갇혀진 바바리안 병사들이 있습니다. 이들을 발견하면 감옥 문을 클릭해서 부수면 됩니다. 감옥 문을 부수면 감옥이 개방되는 동시에 마을로 가는 포털이 열립니다. 물론 이 포털은 캐릭터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조된 바바리안 병사들을 지들이 알아서 포털로 들어갑니다. 

 

이런 방식으로 구조를 하면 되는데 퀘스트 창에서는 “10명 이상의 병사들을 구조하시오.”, “5명 이상의 병사들을 구조하시오.” 이런 식으로 알려줍니다. 프리지드 하이랜드 맵에는 총 3개의 감옥이 랜덤 위치로 생성되는데 통상 그 중 2개의 감옥은 웨이포인트 근처 눈에 잘 띄는 곳에 가까이 붙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1개의 감옥은 프리지드 하이랜드 맵에서 아리앗 고원 방향으로 이동하되 아리앗 고원까진 들어가지 않는 내에서 프리지드 하이랜드 맵을 꼼꼼하게 뒤지다보면 발견됩니다. (이거 초보자 분들 나머지 감옥 1개를 못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말... 미니 맵 유심히 보면서 하얀색 네모가 나올 때까지 촘촘한 간격으로 이동하며 미확인 지역을 샅샅이 뒤져야만 발견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에서 요구하는 인원 이상의 병사들을 구조하려면 결국 프리지드 하이랜드 맵에서 총 3개의 감옥을 모두 찾아서 모든 감옥 문을 부서야만 퀘스트가 완료된다는 것이 결론입니다. 

 

 

퀘스트 완료 후 바로 마을로 귀환하지 마시고, 내친김에 아리앗 고원으로 이동해서 아리앗 고원 웨이포인트를 찍고 마을로 귀환하는 것이 아무래도 다음 퀘스트 수행이 수월해지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을로 귀환하여 퀄-케크를 만나면 룬 3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고요. 이 퀘스트를 완료해야만 퀄 퀘크를 통해서 액트5 용병을 고용하거나 죽은 용병을 다시 돈 주고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퀄-케크에게 받은 룬은 탈, 랄, 오르트 룬입니다. 순서대로 7번, 8번, 9번 룬입니다. 이 룬들은 레벨 제한이 낮아서 맨땅 노멀 유저들이 활용하기 좋은 룬입니다. 특히 룬 워드 통찰력(Insight)과 스피리트(Spirit)를 제작하는 고수들도 많이 사용하는 룬이기 때문에 수요 대비 수급에 있어 아리앗 산의 구조 퀘스트 보상은 큰 노력 없이도 빠르게 저랩 룬을 확보할 수 있어 게임 진행에 도움을 줍니다. 

 

*탈룬(Tal Rune, 7번 룬) : 레벨 제한 17 / 5초당 +75 포이즌 데미지(무기류) / 포이즌 레지스트 +30%(방어구) / 포이즌 레지스트 35%(쉴드)

 

*랄룬(Ral Rune, 8번 룬) : 레벨 제한 19 / 5-30 파이어 데미지 추가(무기류) / 파이어 레지스트 +30%(방어구) / 파이어 레지스트 35%(쉴드)

 

*오르트룬(Ort Rune, 9번 룬) : 레벨 제한 21 / 1-50 라이트닝 데미지 추가(무기류) / 라이트닝 레지스트 +30%(방어구) / 라이트닝 레지스트 35%(쉴드)

 

퀄-케크는 룬 보상을 줄 때 이렇게 말합니다. “(...중략) 그리고 이 룬 세트를 가져가시오. 소켓 방패를 위해 간직하고 있었지만 당신이 나보다 더 잘 이용할 것 같구려. 효과를 보려면 바른 순서로 장착을 해야 하오.”라고 말입니다. 

 

 

노멀 맨땅 초보 유저는 보상으로 받은 세 개의 룬으로 룬 워드 ‘고대인의 서약(Ancient's Pledge)’이란 방패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제 경우 먼저 수행한 포위당한 해로개쓰 퀘스트 보상으로 라주크를 통해 고딕 쉴드에 미리 소켓을 추가해놨습니다. 이제 여기에 룬을 박아서 고대인의 서약 방패를 만들 것입니다. 

 

룬워드 고대인의 서약의 재료는 3소켓 방패입니다. 3소켓 방패는 사실 소켓을 따로 뚫지 않아도 사냥하다가 흔하게 주울 수 있는 방패입니다. 여기에 랄룬(8번), 오르트룬(9번), 탈룬(7번)을 순서대로 아이템에 박으면 룬워드 조합으로 특정 옵션이 달린 새로운 아이템이 됩니다. 일종의 마법이죠. 

 

룬을 마우스로 우클릭 한 번 하면, 룬이 들린 상태가 됩니다. 그대로 빈 소켓이 있는 재료 아이템으로 마우스 커서를 이동시켜 해당 아이템 위에 클릭하면 룬이 아이템에 영구적으로 박히는 방식입니다. 

 

고대인의 서약(Ancient's Pledge) 

 

*재료 : 3소켓 방패 

*랄(Ral) + 오르트(Ort) + 탈(Tal) 

 

+50%방어 상승 

콜드 저항력 +43% 

라이트닝 저항력 +48% 

파이어 저항력 +48% 

포이즌 저항력 +48% 

10% 데미지 마나로 흡수 

 

룬워드 조합 시 주의할 점은 재료 아이템의 종류가 틀리면 안 됩니다. 방패용 룬워드는 반드시 방패에만 조합해야만 하고, 예를 들어 갑옷에만 사용할 수 있는 룬워드는 무기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거 모르고 그냥 룬 박으면 힘들게 구한 재료가 순간 똥 됩니다. 

 

또 한 가지 예로 2소켓 아이템 재료를 요하는 경우 반드시 소켓이 2개인 아이템에만 사용하세요. 소켓이 더 많은 3소켓이나 4소켓 아이템에선 룬워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역시 힘들게 구한 재료가 순간 똥 됩니다. 

 

초보자 분들께서 룬워드 조합 시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룬 박는 순서를 틀리는 것입니다. 위의 고대인의 서약처럼 랄 – 오르트 – 탈 이렇게 순서대로 룬을 박아야만 조합이 되는데, 이 순서를 틀리면 조합이 안 됩니다. 디아를 오래한 분들도 가끔 마우스 클릭 실수로 망치는 분들이 있습니다. 

 

룬원드 아이템 조합 시 이런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서 재료 아이템에 바로 룬을 박지 말고 빈 인벤토리에 순서대로 나열하여 다시 한 번 정확한 순서를 확인 후 룬을 박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사실 고대인의 서약 방패는 모든 저항력 외에는 특별한 옵션이 없어서 캐릭터의 전투력 또는 방어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진 않습니다만, 그래도 이마저도 없는 맨땅 노멀 유저 분들께는 요긴하게 쓰이는 룬워드입니다. 

 

디아블로2 룬 종류(링크)와 룬워드 아이템 종류(링크)는 카오스큐브 자료를 참고하시면서 재료가 모였을 때 재미삼아 하나씩 만들어보면 금방 익숙해질 것입니다. 참고로 맨땅 노멀 유저들에게 가장 효율적인 초반 룬워드 아이템은 소서리스 캐릭터의 경우 ‘꽃잎(Leaf, 파이어 스킬 레벨 상승 지팡이)’, ‘학식(Lore, 모든 스킬 레벨 상승 투구)’ 등이 있고요. 

 

그 외 격수 캐릭터들을 위한 초반용 룬워드 아이템으로는 ‘천저(Nadir, 투구)’, ‘제왕운시(Rhyme, 방패)’, ‘스텔스(Stealth, 갑옷)’, ‘스틸(Steel, 검 도끼 메이스)’, ‘제퍼(Zephyr, 활)’ 등이 있으니 초반부터 유니크 아이템이 나오길 바라지 말고, 만들어서라도 쓰면서 빠르게 랩업하는 게 이득입니다. 최소한 나이트메어 액트3 메피스토 앵벌이를 혼자 할 정도까지만 키우면 이후 앵벌이로 모인 템으로 게임할 만합니다. 

 

<요약> 

* 퀘스트 정보 : 액트5 퀘스트 5-2 아리앗 산의 구조 

* 퀘스트 목표 : 프리지드 하이랜드에서 병사들 구조 

* 필수 진행 여부 : 아님 (유저 재량 선택) 

* 퀘스트 시작 NPC : 퀄-케크 (프리지드 하이랜드 맵 진입 시 퀘스트 자동 활성화) 

* 퀘스트 보상 NPC : 퀄-케크 

* 퀘스트 보상 내용 : Tal Rune, Ral Rune, Ort Rune / 액트5 바바리안 용병 고용 가능 

* 초보자 팁 : 마지막 세 번째 감옥을 잘 찾아야 퀘스트가 빠르게 끝남 

* 기타 조언 : 엘드리치 더 랙터파이어는 앵벌 필수 코스 

 

다음은 액트5-3 얼음 감옥 공략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상기 공략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https://coupa.ng/b81wcu

 

디아블로2:레저렉션 게이밍컴퓨터 4K사양 #12 DR-012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