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5-3 얼음 감옥 공략

무사장구 2018. 5. 27. 05:22

퀘스트 공략 시작에 앞서 디아블로2는 장 혹은 막이라 불리는 액트(Act)를 순차적으로 진행하면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디아블로2 오리지널의 경우 액트1부터 액트4까지 진행되며 디아블로2 확장판의 경우 액트5가 추가됩니다. 

 

각 액트마다 보스 몹이 있습니다. (액트1은 안다리엘, 액트2는 듀리엘, 액트3은 메피스토, 액트4는 디아블로, 액트5는 바알) 각 액트의 맵을 이동하며 보스에게 도달하기까지 진행하는 과정에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기 공략은 2018년 현재 실제 디아블로2 확장판을 플레이한 경험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빠른 공략을 원하는 경우 파란 글씨 위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대가 아직 액트1 퀘스트를 마치지 않았다면, http://umnyi.tistory.com/62 링크를 클릭 후 해당내용을 참고하여 순서대로 퀘스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5-3 

[얼음 감옥] 공략 

 

 

5-1 포위당한 해로개쓰 

5-2 아리앗 산의 구조 

5-3 얼음 감옥 

5-4 배신의 장소 해로개쓰 

5-5 고대인의 통과의례 

5-6 파멸의 전야 (END) 

 

퀘스트 공략 전 잠시 스토리를 부연하자면... 세계석을 타락시키려는 파괴의 군주 바알은 데몬 군대를 이끌고 아리앗에 당도합니다. 세계석은 아리앗 산 내부에 성채로 만들어져 아무나 출입할 수 없도록 보호받았고, 세계석 성채로 진입하려면 오직 아리앗 산 정상에서 고대인의 시험을 통과해야만 출입이 가능했습니다. 

 

이런 사실을 모를 리 없던 바알은 바바리안 장로들에게 고대인의 통과의례 없이 세계석 성채로 출입할 수 있는 ‘유물’을 요구합니다. 이들의 아리앗 산 수호 의지와 신념을 꺾을 수 없자 바알은 바바리안 원로 어스트(Aust)부터 모든 장로들을 죽였는데, 아이러니하게도 데몬에게 끌려간 장로들 중 유일하게 니라트하크(Nihlathak)만 살아남아 해로개쓰로 돌아옵니다. 

 

연금술사이자 바바리안 원로 어스트의 딸 앤야(Anya)는 아버지의 죽음과 니라트하크의 생존에 뭔가 연관성이 있을 것을 의심했는데, 고대인에게 도전하지 않고도 아리앗 산 정상에 오를 수 있는 고대인의 유물을 니라트하크가 몰래 빼돌려 바알에게 바친 사실을 발견합니다. 

 

니라트하크는 앤야에게 해로개쓰 보호를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었음을 역설했지만, 부친을 잃은 앤야를 설득하기 어려웠던 니라트하크는 자신의 입지가 무너질 것이 두려웠던 나머지 결국 앤야를 납치해 아리앗 산 프로즌리버 동굴 안 깊숙한 곳에 가두고 주술로 그녀를 얼려버립니다. 예나 지금이나 진실을 덮는 방법은 결국 입막음입니다. 

 

 

사람들은 하루아침에 사라진 앤야의 행방을 수소문했는데 그 누구 하나 아는 사람이 없었죠. 그중 오직 마라(Malah)만이 니라트하크가 앤야를 어딘가에 숨겨놨다고 의심했습니다. 

 

따라서 이 퀘스트는 아리앗 산의 구조를 선행 후 마라를 만나면 활성화됩니다. 또는 프로즌 리버 던전에 진입하면 마라와 대화를 나누지 않아도 퀘스트가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재밌는 점은 플레이어가 프로즌리버 맵에 진입하는 경우 해로개쓰에서는 더 이상 니라트하크 NPC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벌써 눈치 까고 도망간 것이죠. 

 

 

“크리스탈 라인을 지나 프로즌리버에서 앤야를 찾으시오.” 

 

프로즌 리버는 크리스탈 라인을 통해서 진입할 수 있습니다. 해로개쓰(액트5 마을) – 블러디 풋힐(필드) – 프리지드 하이랜드(필드) – 아리앗 고원(필드)까지 순서대로 이동한 다음. 아리앗 고원의 막다른 얼음벽 한쪽 동굴 입구를 통해서 ‘크리스탈라인(던전)’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라인을 탐색하다보면 다른 지역으로 가는 두 개의 출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중 한 곳은 시나리오 진행을 위해 바알로 향하는 관문인 ‘글레이셜트레일(필드)’이고, 다른 한 곳이 바로 프로즌리버(던전)입니다. 

 

프로즌리버로 이동 후 던전을 탐색하다가 가장 후미진 구석 쪽 막다른 길에 다다르면 게임 화면 좌측 하단에 퀘스트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즉, 앤야를 찾았다는 의미입니다. 

 

“앤야를 구출하라.” 

 

 

앤야를 둘러싼 주변 몹들을 우선 정리합니다. 고정된 앵벌 장소는 아니지만, 뉴비들 버스 태워주려고 기사를 하다보면 종종 좋은 템을 주는 녀석들입니다. 몹을 정리했으면 ‘얼어 있는 앤야’를 클릭하세요. 

 

“마라와 대화하시오.” 

 

 

타운 포탈 스크롤을 이용해 해로개쓰로 돌아가 마라를 클릭하세요. 그럼 마라가 ‘앤야를 해동시키는 마라의 포션’ 하나를 줍니다. 이 포션으로 얼어있는 앤야의 바디를 녹이라는 겁니다. 러시아산 고등어

 

“마라에게 받은 포션으로 앤야를 회복시키시오.” 

 

다시 열려있는 포털을 타고 프로즌리버로 돌아가 얼어있는 앤야를 클릭하세요. 그럼 인벤토리 안에 마라로부터 받은 퀘스트용 포션은 사라집니다. 게임 화면 상에서 모션으로 나오지는 않지만, 캐릭터는 마라에게 받은 포션을 얼어있는 앤야에게 건네고 앤야는 그 포션을 마시겠죠. 이 모든 행동들이 마우스 클릭 한번으로 함축되는 것입니다. 

 

 

앤야를 클릭하면 얼어붙어 꼼짝 않던 앤야의 바디가 녹으면서 언제 그랬냐는 듯 멀쩡하게 걸어서 포털을 열고 해로개쓰로 돌아갑니다. 

 

“마라에게 보상을 받으시오.” 

 

이제 퀘스트를 완료했으니 보상만 받으면 됩니다. 플레이어는 보상을 받기 위해 다시 타운 포탈 스크롤을 사용해서 해로개쓰로 돌아가세요. 해로개쓰에 가면 먼저 마라를 클릭하세요. 마라는 앤야를 데려와줘서 고맙다며 감사의 표시로 저항력을 높일 수 있는 스펠을 선물합니다. 이것이 바로 ‘스크롤 오브 레지스턴스’입니다. 마라와 대화를 마치면 캐릭터 인벤토리 안에 자동으로 들어옵니다. 

 

 

스크롤 오브 레지스턴스는 마우스로 우클릭하면 사용됨과 동시에 인벤토리에서 사라집니다. 이 스크롤은 해당 캐릭터의 모든 저항력(콜드, 파이어, 라이트닝, 포이즌)을 각각 10 포인트씩 영구적으로 상승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노멀, 나이트메어, 헬까지 모든 퀘스트를 완료하면 모든 저항력이 총 30포인트 영구적으로 상승하기 때문에 스토리상 필수 퀘스트는 아니지만, 강한 캐릭터 육성을 희망하는 대다수 유저들은 보상 때문에 필히 완료하는 퀘스트랍니다. 

 

“앤야와 대화하시오.” 

 

이제 앤야에게 보상을 받으러 갑니다. 앤야는 자신을 구해줘서 고맙다며 은혜의 보답으로 라주크 특제품 아이템 하나를 선물합니다. 이 역시 앤야와 대화를 마치면 캐릭터 인벤토리 안에 자동으로 들어옵니다. 

 

 

앤야의 보상은 해당 클래스 전용 레어 아이템입니다. 아마존의 경우 레어 보우를, 소서리스의 경우 레어 오브를, 바바리안의 경우 주로 레어 투구 아니면 검이나 둔기를, 팔라딘의 경우 레어 셉터나 방패를, 네크로멘서의 경우 레어 완드나 스컬, 드루이드의 경우 레어 투구 아니면 둔기를, 어쌔신의 경우 레어 클러... 뭐 이런 식입니다. 

 

클래스 전용 아이템은 원래 해당 클래스만 착용이 가능한데 예를 들어 바바리안이나 드루이드의 경우 검이나 둔기를 받게 되면 무기 옵션에 바바리안 전용 스킬이 붙는다던가... 뭐 이런 식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맨땅인 경우 종종 옵션이 괜찮은 레어템을 랜덤으로 주기 때문에 요긴하게 쓸 수 있는데, 대부분 버리는 템을 줍니다. 고대인의 서약보다 구린 타아지를 주다니! 

 

앤야와 대화를 마치면 퀘스트과 완료되는 동시에 앤야가 서 있는 위치에서 붉은 색 포털 하나를 열어줍니다. 이 포털은 항상 고정된 위치에 있는데, 이 포털의 용도에 대해선 다음 퀘스트 공략에서 마저 설명할게요. 

 

<요약> 

* 퀘스트 정보 : 액트5 퀘스트 5-3 얼음 감옥 

* 퀘스트 목표 : 프로즌리버에서 얼어있는 앤야 구출 

* 필수 진행 여부 : 아님 (유저 재량 선택) 

* 퀘스트 시작 NPC : 마라 (프로즌리버 진입시 퀘스트 자동 활성화) 

* 퀘스트 보상 NPC : 마라, 앤야 

* 퀘스트 보상 내용 : 모든 저항력 영구적으로 10 증가(마라) / 클래스 전용 레어 아이템(앤야)  

* 초보자 팁 : 아리앗 고원에서 얼음벽을 잘 살피면 동굴 모양이 크리스탈라인 입구 

* 기타 조언 : 이동하면서 해당 지역의 웨이 포인트를 꼭 찍어둘 것 

 

다음은 액트5-4 배신의 장소 해로개쓰 공략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상기 공략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https://coupa.ng/b81wcu

 

디아블로2:레저렉션 게이밍컴퓨터 4K사양 #12 DR-012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