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1-1 덴 오브 이블 공략

무사장구 2018. 2. 21. 04:48

퀘스트 공략 시작에 앞서 디아블로2는 장 혹은 막이라 불리는 액트(Act)로 나뉩니다. 디아블로2 오리지널의 경우 액트1부터 액트4까지 진행되며 디아블로2 확장판의 경우 액트5가 추가됩니다. 각 액트마다 보스 몹이 있습니다. (액트1은 안다리엘, 액트2는 듀리엘, 액트3은 메피스토, 액트4는 디아블로, 액트5는 바알) 각 액트의 맵을 이동하며 보스에게 도달하기까지 진행하는 과정에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기 공략은 2018년 현재 실제 디아블로2 확장판을 플레이한 경험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빠른 공략 확인을 원하는 경우 파란 글씨 위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디아블로2 액트1 퀘스트는 덴 오브 이블 - 베리얼 그라운드 - 케인을 찾아서 - 포가튼 타워 - 찰시의 연장 - 로그 자매들의 학살자 순으로 진행됩니다.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1-1 

[덴 오브 이블] 공략 

 

1-1 덴 오브 이블 

1-2 베리얼 그라운드 

1-3 케인을 찾아서 

1-4 포가튼 타워 

1-5 찰시의 연장 

1-6 로그 자매들의 학살자 

 

디아블로2에서 캐릭터를 새롭게 생성 후 접속하면 액트1 로그 캠프에서 시작됩니다. 로그 캠프는 액트1의 베이스가 되는 기본 마을(액트2는 루트 골레인, 액트3은 쿠라스트 부두, 액트4는 지옥의 성채, 액트5는 해로개쓰)입니다. 

 

 

각 액트의 기본 마을에서는 NPC를 통해 무기 구매 및 수리, 물약 등을 구입하는 등의 기본 정비를 할 수 있고 좋은 아이템을 얻기 위해 갬블(도박)을 하거나 솦플이 힘들 땐 용병을 돈 주고 고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마을은 창고를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장소입니다.  

 

 

디아블로2 초보자는 키보드 좌측   Tab 키를 누르면 반투명 지도가 뜹니다. 여기서 웨이 포인트, 창고, NPC들의 위치, 마을 입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2는 원래 전작인 디아블로1의 다크 판타지를 느낌을 이어받아 캐릭터가 탐험한 지역이 미니 맵에 저장되고 아직 탐험하지 못한 지역은 미니 맵으로 볼 수 없는 시스템입니다. 또한 탐험하지 못한 장소는 캐릭터의 시야 능력치에 따라 캐릭터 주변의 일정 반경만 밝아 보이고 나머지 사방이 어둡게 보여 어디서 어떤 몹이 나타날지 모르도록 약간의 공포감과 흥미를 줍니다. (물론 디아블로2만 주구 장창 게임해 온 헤비유저들에겐 다 예측이 가능하겠지만요) 

 

 

캡처 이미지 상에서 보이는 마을 입구는 2시방향입니다. 참고로 마을 입구는 접속할 때마다 랜덤하게 변경됩니다. 초보자는 일단 마을 입구 밖으로 나가야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로그 캠프 입구 밖으로 나가면 블러드 무어라는 지대가 시작됩니다. 참고로 마을은 안전지대지만, 마을 밖은 몹이 선공하는 지대입니다. 그러니 화장실에 가는 등 장시간 자리를 비우거나 휴식을 취할 땐 반드시 캐릭터를 마을로 복귀시켜야 합니다. 

 

디아블로2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께 드리는 중요한 팁은 맵이 필드인 경우 길 따라 이동하면 되고, 맵이 던전인 경우는 벽을 타고 이동하는 방법이 게임 진행에 편리합니다. 

 

 

블러드 무어는 필드이니까 당연히 길을 따라 이동하면 됩니다. 여기서 길이란 화면 속 캐릭터 아래 바닥에 보이는 흙길을 의미합니다. 필드 맵은 이 길대로만 이동하면 맵 구석 구석을 탐색하는 번거로움 없이 퀘스트를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로그 캠프를 나와 블러드 무어 맵의 길을 따라 얼마 이동하지 않았는데 덴 오브 이블이라는 동굴 입구가 보입니다. 저 입구를 클릭하면 덴 오브 이블로 이동합니다. 

 

덴 오브 이블에 입장하면 화면 좌측으로 붉은 아이콘 하나가 뜹니다. 이 아이콘은 퀘스트 아이콘입니다. 새로운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진행 중인 퀘스트의 정보가 주어질 때 활성화됩니다. 키보드 상에서는 Q가 퀘스트 단축키입니다.   Q 를 누르면 액트1 덴 오브 이블 퀘스트가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퀘스트를 완료하려면 무엇을 해야하는지 적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덴 오브 이블> “덴에 있는 모든 몬스터를 없애야 한다.” 

 

 

쉽게 말해 던전 안에 있는 모든 몬스터를 죽이면 됩니다. 제가 아까 던전 맵인 경우는 벽타고 진행하라고 했지요? 그래야 한번 간 곳을 또 가지 않게 됩니다. 자꾸 맴돌면 재미없거든요. 

 

 

퀘스트 진행하며 몹을 잡아 레벨도 올리고 아이템 주워 착용하세요. 별거 없습니다. 그리고 캡처 이미지 속에 보이는 경험치 성소는 필히 클릭하세요. 빠른 레벨 업을 도와줍니다. 

 

 

덴 오브 이블 맵을 어느 정도 진행하며 거의 끝 즈음에 다 달았을 때 불타는 시체라는 좀비 몹이 나옵니다. 이 녀석이 덴 오브 이블 속 슈퍼 유니크 몹입니다. 

 

참고로 디아블로2는 스탠다드 몬스터, 챔피언 몬스터, 유니크 몬스터, 슈퍼 유니크 몬스터, 보스 몹 이렇게 5종류의 몬스터들이 있습니다. 

 

 

스탠다드 몬스터는 애니멀, 언데드, 데몬 이렇게 3종류로 이름이 흰색인 보통 몬스터를 의미합니다. 챔피언 몬스터는 이름이 파란색으로 표시되는 몬스터로 일반 몬스터에 비해 체력, 공격력, 방어력이 높은 수준입니다. 유니크 몬스터는 이름이 황금색으로 표시되며 매우 강한 편이고, 슈퍼 유니크 몬스터는 항상 졸개들과 맵의 특정 위치에 고정적으로 출연하는 몬스터입니다. 보스 몹은 해당 액트의 왕입니다. 당연히 스탠다드 몹 < 챔피언 몹 < 유니크 몹 < 슈퍼 유니크 몹 < 보스 몹 순으로 강합니다. 

 

 

처음 만나는 슈퍼 유니크 몹 치곤 그닥 쌔지 않은데 초보자들이 레어 또는 유니크 아이템을 처음으로 얻을 수 있는 몹이기 때문에 난이도를 쉽게 배려해준 것 같습니다. 

 

 

저는 레어 섀시(벨트)가 나왔네요. 몹을 다 잡았다고 생각했는데 퀘스트가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단축키   Q 를 눌러보니까 “남아 있는 몬스터: 2”라고 친절하게 알려주네요. 

 

 

이럴 땐 어쩔 수 없이 맵 전체를 세세하게 다시 돌아봐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지나가다 놓친 레어 버클러(방패)도 발견했네요. 처음 던전 입구를 오른쪽 벽을 타고 돌아서 내려왔더니 왼쪽으로 몹이 남아 있었습니다. 

 

 

캡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 덴 오브 이블 퀘스트를 완료하면 “탕” 소리와 함께 좌측 하단에 퀘스트 버튼이 활성화되면서 던전 안으로 여러 빛 줄기가 들어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축키   Q 를 누르면 “아카라에게 돌아가 보상을 받으시오.”라고 보이죠. 

 

 

로그 캠프로 다시 뛰어가는 건 정말 미친 짓입니다. 단축키   I 를 누르면 인벤토리가 열립니다. 캐릭터를 처음 생성하면 기본적으로 타운포탈 스크롤을 1개 줍니다. 이 아이템 위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 우클릭하면 타운포탈 스크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탈이 열리면 포털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로그 캠프로 순간 이동하여 귀환합니다. 

 

미니 맵에서 로그 캠프 속 각 NPC들의 위치가 보이죠? 아카라는 마을 입구가 변경되어도 언제나 3시 방향에 있습니다. 

 

 

아카라는 덴 오브 이블을 정화하여 인간에 대한 믿음을 회복시켜 준 대가로 기술 하나는 전수하겠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스킬/능력치 초기화입니다. 

 

처음 캐릭터를 육성하는 디아블로2 초보자들은 다양한 육성법을 체험하게 되며 자신만의 캐릭터를 가꿔나가게 됩니다. 이 보상은 노말 난이도뿐만 아니라 나이트메어, 헬 난이도에서도 반복되는 퀘스트 보상이므로 총 3번의 스킬/능력치 초기화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과거엔 이러한 보상이 없어서 스탯 또는 스킬 하나 잘못 찍으면 캐릭터를 삭제하고 다시 키웠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그게 벌써 18년 전 얘기네요. ㅎㅎ 과거에는 이 퀘스트의 보상이 스킬 포인트 1개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요약> 

* 퀘스트 정보 : 액트1 퀘스트 1-1 덴 오브 이블 

* 퀘스트 목표 : 블러드 무어의 던전 덴 안의 모든 몬스터를 사냥 

* 필수 진행 여부 : 아님 (유저 재량 선택) 

* 퀘스트 시작 NPC : 아카라 (덴 던전에 바로 입장해도 퀘스트 가능) 

* 퀘스트 보상 NPC : 아카라 

* 퀘스트 보상 내용 : 스킬/능력치 초기화 

* 초보자 팁 : 필드 맵은 길 따라, 던전 맵은 벽 타고 

* 기타 조언 : 타운포탈 스크롤과 스테미너 포션은 항상 두둑하게 챙길 것 

 

다음은 액트1-2 베리얼 그라운드 공략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상기 공략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https://coupa.ng/b81wcu

 

디아블로2:레저렉션 게이밍컴퓨터 4K사양 #12 DR-012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