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1-2 베리얼 그라운드 공략

무사장구 2018. 2. 22. 03:51

 

퀘스트 공략 시작에 앞서 디아블로2는 장 혹은 막이라 불리는 액트(Act)로 나뉩니다. 디아블로2 오리지널의 경우 액트1부터 액트4까지 진행되며 디아블로2 확장판의 경우 액트5가 추가됩니다. 각 액트마다 보스 몹이 있습니다. (액트1은 안다리엘, 액트2는 듀리엘, 액트3은 메피스토, 액트4는 디아블로, 액트5는 바알) 각 액트의 맵을 이동하며 보스에게 도달하기까지 진행하는 과정에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기 공략은 2018년 현재 실제 디아블로2 확장판을 플레이한 경험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빠른 공략 확인을 원하는 경우 파란 글씨 위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디아블로2 액트1 퀘스트는 덴 오브 이블 - 베리얼 그라운드 - 케인을 찾아서 - 포가튼 타워 - 찰시의 연장 - 로그 자매들의 학살자 순으로 진행됩니다.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1-2 

[베리얼 그라운드] 공략 

 

1-1 덴 오브 이블 

1-2 베리얼 그라운드 

1-3 케인을 찾아서 

1-4 포가튼 타워 

1-5 찰시의 연장 

1-6 로그 자매들의 학살자 

 

 

액트1-1 퀘스트 덴 오브 이블을 마치고 마을에서 아카라에게 보상을 받으셨지요? 그럼 이제 액트1-2 퀘스트 베리얼 그라운드 진행을 하겠습니다. 

 

베리얼 그라운드(Burial Grounds)란 고대 매장지를 의미하는 단어로 흔히 말하는 공동묘지로 생각하면 됩니다. 로그 정찰대장 카샤(용병 고용 NPC)와 대화하거나 베리얼 그라운드 맵에 캐릭터가 직접 진입하면 시작할 수 있는 퀘스트입니다. 

 

저는 보기 쉽게 카샤와 직접 대화를 나누고 시작했습니다. 

 

 

<베리얼 그라운드> "콜드 플레인 부근 베리얼 그라운드에서 블러드 레이븐을 찾으시오." 

 

블러드 레이븐은 고정 지역에 출연하는 슈퍼 유니크 몹입니다. 베리얼 그라운드는 쉽게 말해 블러드 레이븐을 사냥하면 완료되는 퀘스트입니다. 

 

 

로그 캠프 밖으로 나가면 블러드 무어잖아요? 블러드 무어에서 길(흙땅)따라 계속 직진하면 콜드 플레인과 연결됩니다. 참고로 액트1 필드 맵 연결 순서는 블러드 무어 - 콜드 플레인 - 스토니 필드 - 다크 우드 - 블랙마쉬... 등의 순서입니다. 콜드 플레인의 몹들을 사냥하면서 맵을 사방으로 잘 살펴보면 한쪽은 스토니 필드와 맵이 연결되어 있고, 한쪽은 베리얼 그라운드와 맵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일단 콜드 플레인에 진입하면 항상 바로 앞에 웨이 포인트가 있습니다. 바닥을 찍으면 웨이 포인트가 저장되요. 웨이 포인트를 한번 저장해 놓으면 다음부턴 해당 맵까지 뛰지 않아도 웨이 포인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콜드 플레인과 연결된 베리얼 그라운드로 진입하면 베리얼 그라운드 맵 중앙에 철문으로 둘러싸인 공동묘지가 보이고 그 중앙에 로그 시신이 매달린 가지만 앙상한 나무 하나가 보입니다. 바로 이 위치에 좀비와 스컬에 둘러싸인 블러드 레이븐을 사냥하면 됩니다. 

 

베리얼 그라운드에 진입하면 퀘스트 내용이 "블러드 레이븐을 없애야 한다."고 변경되었죠? 

 

 

블러드 레이븐은 기본적으로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빠르고 근처에 가면 콜드 데미지를 줘서 결빙 효과로 내 캐릭터를 느려지게 만듭니다. 이때 좀비를 계속 소환하고, 활로 파이어 데미지를 입혀서 맨땅 저랩 캐릭터는 블러드 레이븐 사냥 전 반드시 포션을 듬뿍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극 초반 사냥이라 빠르고 강력한 블러드 레이븐 사냥이 좀처럼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블러드 레이븐을 쉽게 사냥하려면 일단 주변 몹 정리는 신경쓰지 말고, 도망다니는 블러드 레이븐만 쫓아다니며 계속 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얘도 무적이 아니어서 내 캐릭터 포션 빨면서 버티며 열심히 때리다 보면 결국 체력이 떨어져 죽는 몹입니다. 단, 웬만하면 땅에 떨어진 장비라도 주워서 머리, 몸통, 손, 발, 벨트까지 모두 착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조금이라도 방어력이 높아야만 좀 더 쉽게 버티면서 사냥할 수 있습니다. 

 

 

힘겹게 블러드 레이븐을 잡으면 번개가 생기면서 좀비 등 주변 몹이 모두 죽습니다. 블러드 레이븐 사냥 후 가끔 초반에 꽤 쓸만한 레어 방어구 또는 유니크 아이템을 떨구기도 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 

 

 

퀘스트 창을 다시 열면 "카샤에게 돌아가 보상을 받으시오."라고 나오네요. 

 

 

타운포탈 스크롤을 사용해 로그 캠프로 귀환하기 전 벨리얼 그라운드 맵 좌우로 머셜리움과 크립트라는 던전이 있습니다. 시간이 남으면 여기 던전도 사냥하시면 좋습니다. 던전이 작아서 레벨 올리기 좋습니다. 특히 헬 난이도에서는 여기서 쓸만한 룬이나 유니크 또는 세트 아이템을 드랍하는 장소이니 잊지 마세요. 

 

 

로그 캠프로 귀환해 카샤를 만나면 보상으로 액트1 용병 로그 한 명을 줍니다. 게임 화면 좌측 상단에 용병 얼굴이 생겼죠. 액트1 용병은 활을 사용하는 용병으로 파이어 데미지 화살 또는 콜드 데미지 화살을 쏘는 용병 중에 선택하여 골드를 주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구입은 블러드 레이븐 처치 후 가능하고, 퀘스트 보상으로 받게 되는 용병의 경우는 속성이 랜덤입니다. 

 

 

용병 단축키  O 를 누르면 헬멧, 갑옷 이렇게 두 가지 방어구를 착용시키고 더불어 무기는 활도 착용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액트1 용병의 무기 착용은 일반 활만 가능하고 아마존 전용 무기는 착용할 수 없습니다. 방어구의 경우 캐릭터와 동일하게 용병의 레벨, 힘, 민첩 내에서만 착용이 가능합니다. 

 

 

이제 용병도 생겼으니 더 이상 솔플이 외롭지 않겠죠? ㅎㅎ 용병이 혹시 죽더라도 각 액트 별로 마을에 가면 카샤 처럼 용병 관리인으로부터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용병 부활 시 착용한 아이템 그대로 복구되니까 걱정마시고 용병 실컨 부려먹으세요. ㅎㅎ 

 

<요약> 

* 퀘스트 정보 : 액트1-2 베리얼 그라운드 

* 퀘스트 목표 : 베리얼 그라운드 이동 후 블러드 무어 사냥 

* 필수 진행 여부 : 아님 (유저 재량 선택) 

* 퀘스트 시작 NPC : 카샤 (베리얼 그라운드에 바로 입장해도 퀘스트 가능) 

* 퀘스트 보상 NPC : 카샤 

* 퀘스트 보상 내용 : 로그 용병 

* 초보자 팁 : 스테미너 포션과 힐링 포션을 두둑히 챙길 것 

* 기타 조언 : 블러드 레이븐 사냥 시 주변 몹 정리 신경쓰지 말고 점사할 것 (어차피 좀비 느림) 

 

다음은 액트1-3 케인을 찾아서 공략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상기 공략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https://coupa.ng/b81wcu

 

디아블로2:레저렉션 게이밍컴퓨터 4K사양 #12 DR-012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