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1-3 케인을 찾아서 공략

무사장구 2018. 3. 4. 07:57

퀘스트 공략 시작에 앞서 디아블로2는 장 혹은 막이라 불리는 액트(Act)로 나뉩니다. 디아블로2 오리지널의 경우 액트1부터 액트4까지 진행되며 디아블로2 확장판의 경우 액트5가 추가됩니다. 각 액트마다 보스 몹이 있습니다. (액트1은 안다리엘, 액트2는 듀리엘, 액트3은 메피스토, 액트4는 디아블로, 액트5는 바알) 각 액트의 맵을 이동하며 보스에게 도달하기까지 진행하는 과정에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기 공략은 2018년 현재 실제 디아블로2 확장판을 플레이한 경험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빠른 공략 확인을 원하는 경우 파란 글씨 위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디아블로2 액트1 퀘스트는 덴 오브 이블 - 베리얼 그라운드 - 케인을 찾아서 - 포가튼 타워 - 찰시의 연장 - 로그 자매들의 학살자 순으로 진행됩니다.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1-3 

[케인을 찾아서] 공략 

 

1-1 덴 오브 이블 

1-2 베리얼 그라운드 

1-3 케인을 찾아서 

1-4 포가튼 타워 

1-5 찰시의 연장 

1-6 로그 자매들의 학살자 

 

 

베리얼 그라운드를 마치면 용병과 함께 스토니 필드로 이동합니다. 스토니 필드는 액트1의 세 번째 웨이포인트가 있는 장소입니다. (로그 캠프 - 블러드 무어 - 콜드 플레인 - 스토니 필드 - 다크 우드... 순) 

 

콜드 플레인에서 스토니 필드로 넘어간 후 역시 마찬가지로 길 따라 이동합니다. 앞에서 제 공략을 보신 분들은 필드는 길 따라, 던전은 벽 타고를 여러 번 보셨을 거에요. 

 

 

스토니 필드를 이동하면서 몹이 달라붙으면 사냥하세요. 어차피 레벨도 올려야하고요. 아직 초반이라서 템을 계속 주워 입으셔야 할 것입니다. 용병용 투구, 갑옷, 활도 줍는 족족 착용시켜주세요. 

 

 

스토니 필드 맵을 길 따라 탐색하다 보면 막다른 길 끝에   지하통로 1층  입구가 나올 것입니다. 스토니 필드에서 다크 우드 맵으로 넘어가려면 반드시 지하통로 1층을 거쳐야합니다. 참고로 지하통로는 총 2개 층으로 되어 있고요. 웨이 포인트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지하통로 1층은 쌘 몹들이 많아서 사냥을 하면서 달려야합니다. 던전은 벽타고 이동하시면 되고요. 지하통로 1층 맵 곳곳을 탐색하다 보면 지하통로 2층으로 들어가는 입구와   다크 우드 로 나가는 출구가 있습니다. 

 

 

모험심이 강한 분은 지하통로 2층까지 싹 사냥하시면 되고요. 빠른 전개를 원하시는 분들은 다크 우드로 바로 넘어가세요. 

 

다크 우드로 나오면 반드시 그 멀지 않은 주변에   이니훠스 나무 가 존재합니다. 이니훠스 나무 주변에는 거대한 고릴라? 곰? 같은 비스트 4마리가 매우 빠른 이동속도로 몰려다니며 공격을 퍼 붙습니다. 포션 좀 빨면서 용병의 조력을 받아 사냥하시면 됩니다. 

 

 

주변 몹 정리가 되면 이니훠스 나무를 클릭하세요. 그럼   이니훠스 스크롤 이라는 두루말이 종이가 바닥에 떨어집니다. 이것을 토글(아이템을 줍는 것을 의미, 과거 리니지 시절 토글이라는 외부 매크로를 사용해 템을 줍던 것에서 유래된 단어)한 후 마을로 돌아가기 전 다크 우드 맵을 사냥하며   다크 우드 웨이 포인트 를 찾으세요. 그 다음 퀘스트 진행하려면 다시 돌아와야 하니까요! 

 

 

정비 할 겸 웨이 포인트 또는 타운 포탈 스크롤을 이용해 로그 캠프로 돌아갑니다. 이니훠스 스크롤을 아카라에게 가져가야하기 때문입니다.   아카라 는 스토니 필드에 있는   케른 스톤 으로 찾아가 이니훠스 스크롤에 있는 방법대로 케른 스톤을 순서대로 작동시키라고 합니다. 그럼 트리스트람으로 가는 포탈이 붉은 색 포탈이 생깁니다. 

 

 

스토니 필드 맵을 탐색하다 보면 6개의 돌기둥이 세워져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위치는 항상 랜덤인데 대부분 다크우드로 넘어가는 지하통로와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합니다. 때로는 스토니 필드 웨이 포인트와 매우 가까울 때도 있습니다. 

 

 

케른 스톤은 마치 이스터 섬의 모아이 석상 같이 세워져 있습니다. 케른 스톤 앞에서 인벤토리(단축키 I)를 열어서 이니훠스 스크롤을 마우스 우 클릭하면 5개의 케른 스톤을 작동시키는 순서를 알려줍니다. 그 순서대로 케른 스톤을 한 번씩 클릭해주면 됩니다. 케른 스톤이 올바른 순서로 작동되면 스톤 중간에 파란 불빛이 켜지면서 휭휭~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그리고 마지막 5번 째 케른 스톤까지 작동되면 띵~ 소리와 함께 번개가 치면서 중앙에   트리스트람 으로 가는   붉은 포탈 이 열립니다. 

 

 

  데커드 케인 을 구조하려면 트리스트람 포탈로 들어갑니다. 참고로 트리스트람은 디아블로2의 전작 디아블로1의 배경이 되는 마을입니다. 디아블로2에서의 트리스트람은 지도가 아담하고 항상 동일한 맵을 보여주니깐 한번 익숙해지면 금세 파악이 됩니다. 

 

어차피 카우방 들어가려면 여기서 위트의 족이란 아이템을 주워야만 해서 이곳에 아주 자주 오게 될 것입니다. 횃불 퀘스트 역시 트리스트람에서 진행합니다. 

 

 

트리스트람에 입장해서 9시 방향으로 조금만 이동하면 불에 전소된 건물들 중앙에   케인의 효시대 라는 구조물이 보입니다. 저것을 한번만 클릭하면 효시대가 내려오면서 케인이 자동으로 구조됩니다. 구조된 케인은 혼자 포탈을 열고 어디론가 사라지는데 놀라지 마세요. 로그 캠프로 간 것입니다. 참고로 케인이 연 포탈로 내 캐릭은 들어가지 못합니다. 케인 구조가 끝나면 타운 포탈 스크롤을 사용해 내 캐릭도 로그 캠프로 돌아가면 됩니다. 

 

구조된 데커드 케인은 감사의 표시로 무료로 아이템을 식별해줍니다. 참고로 이 퀘스트를 수행하지 않은 상태로 이미 수행한 타인이 생성한 방에 들어가 케인으로부터 아이템을 식별하려면 개당 100골드를 지불해야 합니다. 

 

 

아카라에게도   보상 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카라는 감사의 표시로 반지를 하나줍니다. 참고로 노말 난이도에서는 대부분 매직 링을 주는데 나이트 메어와 헬 난이도에서는 레어 링을 줍니다. 간혹 쓸 만한 레어 링을 랜덤하게 주기 때문에 기대해볼만 합니다. 

 

<요약> 

* 퀘스트 정보 : 액트1 퀘스트 1-3 케인을 찾아서  

* 퀘스트 목표 : 트리스트람에서 데커드 케인 구조 

* 필수 진행 여부 : 아님 (유저 재량 선택) 

* 퀘스트 시작 NPC : 베리얼 그라운드 완료 후 아카라 (다크 우드 이니훠스 나무 클릭 시작 가능) 

* 퀘스트 보상 NPC : 데커드 케인, 아카라 

* 퀘스트 보상 내용 : 데커드 케인(아이템 식별), 아카라(랜덤 링) 

* 초보자 팁 : 필드 맵은 길 따라, 던전 맵은 벽 타고 

* 기타 조언 : 타운포탈 스크롤과 스테미너 포션은 항상 두둑하게 챙길 것 

 

다음은 액트1-4 포가튼 타워 공략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상기 공략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https://coupa.ng/b81wcu

 

디아블로2:레저렉션 게이밍컴퓨터 4K사양 #12 DR-012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