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1-4 포가튼 타워 공략

무사장구 2018. 3. 5. 03:27

 

퀘스트 공략 시작에 앞서 디아블로2는 장 혹은 막이라 불리는 액트(Act)를 순차적으로 진행하면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디아블로2 오리지널의 경우 액트1부터 액트4까지 진행되며 디아블로2 확장판의 경우 액트5가 추가됩니다. 각 액트마다 보스 몹이 있습니다. (액트1은 안다리엘, 액트2는 듀리엘, 액트3은 메피스토, 액트4는 디아블로, 액트5는 바알) 각 액트의 맵을 이동하며 보스에게 도달하기까지 진행하는 과정에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기 공략은 2018년 현재 실제 디아블로2 확장판을 플레이한 경험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빠른 공략 확인을 원하는 경우 파란 글씨 위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디아블로2에서 캐릭터를 새롭게 생성 후 접속하면 액트1 로그 캠프에서 시작됩니다. 로그 캠프는 액트1의 베이스가 되는 기본 마을(액트2는 루트 골레인, 액트3은 쿠라스트 부두, 액트4는 지옥의 성채, 액트5는 해로개쓰)입니다. 

 

참고로 디아블로2 액트1 퀘스트는 덴 오브 이블 - 베리얼 그라운드 - 케인을 찾아서 - 포가튼 타워 - 찰시의 연장 - 로그 자매들의 학살자 순으로 진행됩니다.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1-4 

[포가튼 타워] 공략 

 

1-1 덴 오브 이블 

1-2 베리얼 그라운드 

1-3 케인을 찾아서 

1-4 포가튼 타워 

1-5 찰시의 연장 

1-6 로그 자매들의 학살자 

 

 

먼저 수행한 액트1-3 퀘스트 ‘케인을 찾아서’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다크 우드로 이동해 이니훠스 나무에서 이니훠스 스크롤을 구했죠. 이때  다크 우드  웨이 포인트를 찍어놨길 바랍니다. 만약 다크 우드 웨이 포인트가 없다면, 로그 캠프 – 블러드 무어 – 콜드 플레인 – 스토니 필드 – 지하통로 1층을 거쳐 다크 우드로 이동하셔야만 합니다. 

 

 

 

다크 우드는 필드 맵입니다. 필드의 경우 바닥의 흙길을 따라 이동하면 됩니다. 우리는 다크 우드를 지나서  블랙 마쉬  지역으로 이동할 것입니다. 다크 우드 길 따라 사냥하며 블랙 마쉬로 이동하면 블랙 마쉬 맵을 탐색하여 웨이 포인트를 찾으세요. 항상 새로운 맵에 가면 웨이 포인트를 찍어 두는 것이 편합니다. 

 

 

블랙 마쉬 맵 한쪽에는 무너진 성루처럼 보이는 벽돌 건물이 존재합니다. 이곳이 바로  포가튼 타워 입니다. 참고로 포가튼 타워는 대게 웨이 포인트 근처에 랜덤으로 위치합니다. 

 

 

포가튼 타워 안쪽에 보면 지하로 내려가는 사다리가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면 포가튼 타워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번 퀘스트는 폐허가 된 타워의 지하 던전을 탐색하여 카운테스를 처치하면 됩니다. 

 

 

포가튼 타워는 총 다섯 개 층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타워 지하 1층부터 타워 지하 5층까지 계속 내려간 후  타워 지하 5층  한쪽 방에 부하들에 둘러싸인  카운테스 를 처치하면 됩니다. 

 

 

노말 난이도에서는 스킬과 공격력이 약하기 때문에 항상 주변 몹 정리 잘 하시고, 로그 용병 잘 활용하시고, 힐링 포션 잘 활용하면서 사냥해야만 합니다. 특히 잊혀진 타워 퀘스트는 카운테스나 부하들의 이동 속도가 빠르고 공격력과 방어력이 쌔기 때문에 사전에 다크 우드와 블랙 마쉬 사냥을 통해 레벨을 최소 5까진 올리고 아이템을 잘 착용한 이후에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카운테스를 처치하면 룬을 랜덤으로 드랍하게 되면서 액트1-4 잊혀진 타워 퀘스트는 이것으로 마무리 됩니다. 이 퀘스트는 NPC보상이 따로 주어지지 않습니다. 카운테스 처치 후 드랍한 룬이 일종의 보상과 마찬가지입니다. 퀘스트가 완료되면 정비를 위해 타운 포탈 스크롤을 사용해서 로그 캠프로 귀환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카운테스를 처치할 때 발생하는 룬 종류별 드랍 확률은 아래와 같습니다. 

 

노말 카운테스 : El Rune(1번 룬) ~ Ral Rune(8번 룬) 

나이트 메어 카운테스 : El Rune(1번 룬) ~ Ko Rune(18번 룬) 

헬 카운테스 : El Rune(1번 룬) ~ Lo Rune(28번 룬) 

 

 

참고로 룬은 El Rune(1번 룬)부터 Zod Rune(33번 룬)까지 총 33종류가 있습니다. 헬 난이도 앵벌이(아이템 파밍을 위한 유니크 및 보스 몹 사냥)를 도는 코스에 카운테스를 반드시 처치하는 이유는 아이템 거래 및 룬워드 아이템 제작 시 자주 사용되는 Um Rune(22번 룬), Mal Rune(23번 룬), Ist Rune(24번 룬), Gul Rune(25번 룬), Vex Rune(26번 룬), Ohm Rune(27번 룬)을 드랍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굴룬은 디아블로2의 화폐 가치가 있는 룬이기 때문에 카운테스 사냥으로 많이 주워 놓는 것이 좋습니다. 

 

여담으로 디아블로2 오리지널 초창기 화폐 단위는 골드였으나, 확장판 업데이트 이전 복사템이 무수히 많아지면서 화폐단위가  조단 이라고 부르던 스톤 오브 조던 링이 되었습니다. 확장판 이후에도 한동안 조던 링으로 거래를 하였으나, 당시 게임 버전 상 캐릭터 밸런스 때문에 활 아마 캐릭의 인기로  독 이라 줄여서 부르던 100 독 데미지 추가 스몰참이 화폐로 거래되기도 했었는데, 이후 디아블로2의 인기가 시들해지며  굴룬(Gul Rune) 이 화폐 단위가 되어 현재까지 유지되고 있습니다. 

 

 

자주 사용되는 일부 룬 워드 아이템을 제작하려면 기본적으로 여러 종류의 룬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급적 여러 계정으로 창고용 캐릭터를 생성해서 룬을 많이 확보해두는 것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 디아블로2 게임을 즐기기 편리합니다. 

 

 

<요약> 

* 퀘스트 정보 : 액트1 퀘스트 1-4 포가튼 타워  

* 퀘스트 목표 : 포가튼 타워에서 카운테스 처치  

* 필수 진행 여부 : 아님 (유저 재량 선택) 

* 퀘스트 시작 NPC : 없음 (포가튼 타워 입장 후 바로 퀘스트 가능) 

* 퀘스트 보상 NPC : 없음 

* 퀘스트 보상 내용 : 카운테스 처치 후 룬 드랍(룬 종류 및 수량은 랜덤) 

* 초보자 팁 : 필드 맵은 길 따라, 던전 맵은 벽 타고 

* 기타 조언 : 타운포탈 스크롤, 힐링 포션, 스테미너 포션은 항상 두둑하게 챙길 것 

 

다음은 액트1-5 찰시의 연장 퀘스트 공략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상기 공략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https://coupa.ng/b81wcu

 

디아블로2:레저렉션 게이밍컴퓨터 4K사양 #12 DR-012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