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Tip

생활 꿀팁 피 묻은 옷과 이불에 생리혈 지우는 세탁법

무사장구 2017. 10. 20. 00:19

- 생리혈 자국이 마르기 전에 신속히 세탁하면 효과적 


- 생리혈 묻은 속옷 세탁 시 찬물과 소금을 이용하면 효과적 


- 생리혈이 마른 경우 찬물로 헹궈준 후 치약을 이용하면 효과적 


- 속옷, 하의, 이불 모두 같은 방법을 이용해 간단하게 제거 가능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피가 옷에 묻었을 경우 마르기 전에 바로   찬물  에   소금  을 풀어서 세탁을 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그런데 학교나 학원, 도서관 등에서 공부를 한다거나 직장생활을 하는 여성의 경우 속옷과 하의에 묻은 생리혈을 바로 세탁하긴 쉽지 않을 것입니다. 



그럼 생리혈이 옷감에 충분히 흡수되어 점착된 형태로 말라버려서 아무리 비벼 빨아도 그 흔적이 잘 지워지지 않는데요. 이런 경우  치약  을 활용하면 생리혈 자국을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생리혈이 묻은 옷감에 치약을 짜서 칫솔 등으로 충분히 펴서 발라준 후 그 상태로 치약을 말리세요. 그렇게 치약이 굳으면 찬물로 헹궈서 헹구면 어지간한 것을 지워진다고 합니다. 



그런데 생리혈이 옷감에 넓고 진하게 묻어 말라있는 경우는 바로 치약을 바르기 전에 소금을 풀은 찬물로 우선 헹궈서 옷감을 충분히 적신 후 위처럼 치약을 바르고 솔로 문질러 지우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물론 락스나 과산화수소수 또는 강력한 표백제를 사용해 세탁하면 생리혈을 쉽게 지울 순 있지만, 색깔 있는 옷의 경우 탈색이나 이염이 발생하게 되고, 옷감이 쉽게 상하기 때문에 되도록 위의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방법은  속옷  이나  청바지  ,  치마  등의 하의에 묻은 생리혈을 지우는 세탁법인 동시에  이불  에 묻은 생리혈을 지우는 방법으로도 효과적입니다. 


첫 번째, 마르기 전에 빨리 세탁한다. 두 번째, 찬물 + 소금 + 치약 요것만 기억하면 쉽게 생리혈 자국을 지울 수 있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한 피 묻은 옷과 이불에 생리혈 지우는 세탁법. 많은 분들께 유익한 꿀팁이 되었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