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Tip

네이버 N스토어 무료영화 보는 방법

무사장구 2017. 12. 22. 22:30

오늘 일본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your name., 2016)이 내년 1월 4일 재개봉된다는 뉴스와 함께 네이버 N스토어에서 12월 22일부터 12월 24일까지 이틀간 무료영화로 다운로드하여 볼 수 있다는 이벤트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가끔씩 N스토어에서 소액 결제로 영화를 다운로드 받아서 보고 있는 저로서는 무료영화라니 매우 반가운 소식입니다. 그런데 N스토어에서 무료영화를 보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있어서 간단하게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포스팅합니다. 



N스토어에서 무료영화를 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 회원가입된 본인 명의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그리곤 N스토어에 접속하세요. 


  N스토어  웹페이지 상단   카테고리  를 클릭하면 좌측 메뉴에서   특별관   >   무료 영화관  메뉴가 있습니다. 이 곳에서 다운로드 방식 또는 스트리밍 방식으로 무료영화를 선택하여 관람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방식은 말 그대로 내 컴퓨터 또는 내 모바일 기기에 다운로드를 무료로 받아서 계속 소장하면서 볼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방식은 광고를 시청하다가 약 10초 정도 후 SKIP하면 실시간 재생 방식으로 해당 영화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방식은 Windows OS로 구동되는 컴퓨터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맥북에어, 맥북, 맥북프로, 맥북프로 레티나, 맥북프로 레티나 터치바, 아이맥, 아이맥 프로, 맥미니, 맥프로 등과 같은 애플 Mac OS로 구동되는 컴퓨터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단 맥 운영체제 안에 패러렐즈와 같은 별도의 가상 윈도우 운영체제가 설치된 경우는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방식의 경우 각 상품별 다운로드 기한이 정해져있는데 그 기한은 대략 1주일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정확한 것은 MY보관함에서 직접 확인하셔야만 합니다. 다운로드 시 PC(데스크탑과 노트북)는 2대까지만 가능하고, 모바일(스마트폰, 태블릿)은 3대까지만 가능합니다. 



무료영화를 선택 및 구입하면 당연히 무료니까 별도의 결제과정 없이 N스토어   MY보관함  에서 담깁니다. 제 경우 오늘부터 한시적으로 무료영화로 풀린 너의 이름은.(your name., 2016)과 더불어 또 다른 무료영화들인 원 데이 (One Day, 2011)원 데이 (One Day, 2011), 가장 따뜻한 색, 블루 (Blue Is The Warmest Color, 2013), 데드풀 (Deadpool, 2016), 스타트렉 비욘드 (Star Trek Beyond, 2016)를 함께 구입했습니다. 


이렇게 다섯 가지 영화는 모두 다운로드 방식이므로 MY보관함에서 개별적 다운로드 또는 전체선택으로 일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다운로드 방식의 경우는 애플 Mac OS로 구동되는 컴퓨터에서는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패러렐즈로 윈도우10을 부팅 후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N스토어 MY보관함으로 접속하여 다운로드를 진행했습니다. 



N스토어 영화를 다운로드 하는 경우 NAVER corp.에서 배포하는 TV스토어 다운로더 ActiveX 추가 기능을 설치와 더불어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를 함께 설치해야만 합니다. 현재까진 별도의 광고 프로그램이 추가 설치 요구가 없으니 그냥 “예”, “다음”으로 빠르게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가 끝나면 다운로드 폴더를 지정하라고 하는데 동영상을 관리하는 별도의 폴더가 없는 경우는 저처럼 그냥 자동으로 생성되는   C:₩Naver Movie  폴더로 지정하여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다운로드 매니저가 실행되면 항목들을 다시 선택한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실행하면 됩니다. 맥북프로 레티나에서 와이파이로 인터넷을 사용함에도 30MB/s 정도로 속도가 잘 나오는 편입니다. 기가 인터넷 사용하는 분들은 순식간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된 무료영화를 보려면   내 PC   >    로컬 디스크 (C:)   >   Naver Movie  플더를 열면 됩니다. 다운로드 매니저의 설정을 특별히 건드리지 않았다면 이 폴더는 다운로드 완료 후 자동으로 열립니다. 



이 폴더에서 보고 싶은 영화를 그대로 재생을 하시면 되고요. 저처럼 애플 Mac OS로 구동되는 컴퓨터를 사용하는 분들은 무비스트 같은 맥 OS 전용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고퀄리티 영상을 윈도우보다 안정적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만화와 담을 쌓고 살아온 사람으로서 그간 본 애니매이션이 몇 편 안 되요. 그 중 제가 손에 꼽는 수작이 언어의 정원 (The Garden of Words, 2013), 목소리의 형태 (A Silent Voice : The Movie, 2016), 초속5센티미터 (5 CENTIMETER PER SECOND, 2007) 순입니다. 그 다음으로 너의 이름은.(your name., 2016)도 정말 재밌게 봤네요. 



립반윙클의 신부 (A Bride for Rip Van Winkle, 2016)도 제가 좋아하는 영화인데, 이 영화는 아쉽게도 스트리밍으로만 무료로 볼 수 있고요. 다운로드는 유료입니다. 


그래도 연말에 이렇게 무료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니 얼마나 좋습니까. 토렌트를 이용한 불법 다운로드 사용하다가 저작권법 위반으로 형사처벌에 민사손해배상의 책임까지 물 바에 저처럼 N스토어 무료영화를 보세요. 종류가 매우 다양하진 않지만 가끔 이렇게 볼만한 영화들이 무료영화로 풀립니다. 



N스토어에서는 현재 100원짜리 영화들도 많으니까 그것들도 괜찮고요. 집에서 올레티비를 보는데 올레티비도 무료영화가 꽤 많아서 이것들을 같이 보면 적적할 때 집에서 영화관 분위기 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렇게 정당한 방법으로도 긴축하면서 문화생활과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 이제 며칠 남지 않은 2017년 잘 마무리 하시는, 따뜻한 연말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