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Tip

윈도우 10 정품인증 디바이스 오류 해결 방법

무사장구 2018. 2. 2. 12:52

분명 제 돈 주고 정품 윈도우 10을 사용하고 있음에도, 윈도우 10 재설치 과정에서 분명 올바른 시리얼을 입력했음에도, 재설치 후   꿀팁 정품 인증을 받는 과정은 사용자에게 여간 번거로운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기존 윈도우 시리즈와 달리 윈도우 10의 경우 포맷 후 재설치를 할 때 올바른 정품 시리얼을 입력해도 별도의 정품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는 마이크로 소프트의 수익 증진을 위한 1 PC - 1 Windows 정책의 강화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가 같은 디바이스(컴퓨터 본체나 랩탑 등의 동일한 하드웨어)에 정품 윈도우 10을 재차 설치한다 하더라도 반드시 별도의 정품 인증 과정을 거쳐야만 합니다. 


이때 정품 인증 과정을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진행하기 위하여 사용자는 사전에 마이크로 소프트 공식홈페이지에 로그인 계정을 만들고, 정품 윈도우 10 사용자로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온라인 계정에 해당 윈도우 10 사용자로 미리 등록만 하면 향후 재설치를 몇 번 반복해도 손쉽게 정품 인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Microsoft 계정에 연결된 디지털 라이선스를 사용한 정품 인증 방법이라고 표현합니다. 


Microsoft 계정에 연결된 디지털 라이선스를 사용한 정품 인증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 (맥 컴퓨터의 경우   ⌘ Command 또는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시작 버튼 클릭)를 누른 후 윈도우 시작 메뉴에서 좌측 하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 클릭하세요. 



2.   Windows 설정  창에서   업데이트 및 보안  메뉴 클릭하세요. 



3.   Windows 업데이트  창에서 정품 인증 클릭하세요. 



4.   정품 인증  창에서 몽키 스패너 그림 옆   문제 해결  메뉴 클릭하세요.



5. 팝업된 조그만 파란 바탕의   Windows 정품 인증  창에서 하단에 보이는   최근에 이 디바이스의 하드웨어를 변경했습니다.  메뉴 클릭하세요. 



6. Microsoft 계정 창이 뜨면   사용자 기본 계정 설정  항목에 Microsoft 계정 아이디인 전자 메일, 휴대폰 또는 스카이프 아이디 입력 후 우측 하단의   다음  클릭하세요. 



7. Microsoft 내 계정에 대한   암호 입력  후 우측 하단의   로그인  클릭하세요. 





8.   Microsoft 계정을 사용하여 이 컴퓨터에 로그인  항목에서 현재 Windows 암호를 입력하는 란에 현재 윈도우 자체의 로그인 암호를 설정했으면 해당 로그인 암호를 입력하고, 재설치 당시 윈도우 자체의 로그인 암호를 설정하지 않은 경우는 그냥 공란으로 둔 상태로 우측 하단의   다음  클릭하세요. 



9.   Windows 10 다시 정품 인증  항목을 보면 해당 Windows 10이 설치된 디바이스 항목이 나열됩니다. 이 항목이 여러 개인 경우는 그 중 정품 인증으로 활성화할   디바이스  하나만   선택 하면 됩니다. 제 경우는 디바이스 항목에 맥북프로 하나만 나열되어 이것을 선택했습니다. 



10. 디바이스 선택 시 지금 사용 중인 디바이스입니다. 앞의 네모칸을 클릭하면 체크가 되면서 해당 디바이스 목록의 우측에 정품 인증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활성화된 파란색   정품 인증  버튼을 클릭하세요.



11. 그럼 Windows를 다시 정품 인증하는 중... 이라며 잠시 동안 대기 시간을 거친 후 “Windows 정품 인증을 받았습니다.”라는 안내가 뜹니다. 그럼 우측 하단의   닫기  버튼 클릭하세요.



12. 작업 마무리를 위하여 팝업된 조그만 파란 바탕의 Windows 정품 인증 창 우측 하단에 보이는   닫기  버튼 클릭하세요. 



13. 다시 윈도우 설정 창의 [정품 인증] 항목을 확인하면 [활성화] 부분에 “Windows가 Microsoft 계정에 연결된 디지털 라이선스를 사용하여 정품 인증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새롭게 윈도우 10을 설치한 디바이스에 대한 정품 인증 과정을 모두 마쳤습니다. 


Microsoft 계정에 연결된 디지털 라이선스를 사용한 정품 인증 과정은 편리한 대신 단점도 있는데 그것은 바로 윈도우 10 부팅 후 Microsoft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윈도우 10 부팅 후 매번 암호를 입력해서 로그인하는 것이 귀찮을 수도 있겠지만 보안상 암호 입력 없이 로그인 되는 것보단 괜찮아 보여서 혹자에겐 단점이라면 단점일 수 있고, 또 다른 혹자에겐 아닐 수도 있겠습니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