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Tip

LG전자 에어컨 철거 온라인 신청 방법

무사장구 2020. 1. 26. 23:23

저는 2014년 8월 구입한 LG전자 휘센 벽걸이 에어컨 실내기(SNC067BCW)와 실외기(SUC067BC) 기종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2019년 9월 갑작스럽게도 이사를 결정하게 되었고, 이사할 새집은 천정형 매립 에어컨까지 풀 옵션 사항이었기 때문에 에어컨 처분을 급히 결정, 이에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에 중고거래 게시물을 올립니다. 

 

문제는 에어컨은 소형이건, 대형이건 관계없이 실내기와 실외기가 철거되어 있어야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업자가 아닌 이상 직접 철거를 할 줄 아는 개인은 극히 드물거든요, 

 

그리하여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에어컨 철거를 신청했습니다. 

 

방법은 생각보다 단순합니다. 아래 캡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우선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에어컨 설치, 철거 비용을 먼저 확인하세요. 

https://www.lgservice.co.kr/afterService/selectChargeNew2.do

 

제 경우 기종은 ‘벽걸이 에어컨’이고, SNC067BCW의 냉방면적은 18.7 ㎡로 ‘약 6평’에 해당하므로, 1-9평 기본 철거비 ‘41,000원’에 해당합니다. 

*2020년 1월 현재 기준 51,500원 (불과 몇 개월 사이 년도가 바뀌면서 비용이 많이 올랐네요) 

 

이제 비용을 확인했으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철거 예약 페이지로 접속하세요. 

https://www.lgservice.co.kr/reserve/selectEquip.do

 

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필수) >>> 체크하세요. 

② 제품 및 철거 유형 선택 >>> ‘에어컨’, 벽걸이형 선택하세요. 

③ 유형선택 >>> ‘철거’ 선택하시고, 전달사항에 정확한 기종과 요구사항 기입하세요. 

④ 신청자 정보 입력 >>> 정확한 정보를 기입하세요. 

⑤ 서비스 희망 일자 선택 >>> 원하는 날짜, 시간, 엔지니어를 선택하세요. 

⑥ 인증/예약 >>> 클릭하세요. 

 

그럼 휴대전화 인증 과정을 거칩니다. 

 

휴대전화 인증을 정상적으로 마치면 예약 과정이 끝납니다. 

 

그럼 에어컨 철거 예약 신청 내역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옵니다. 

 


 

철거를 예약한 서비스 당일이 되면, 예약 시간 전에 엔지니어로부터 전화 연락을 받습니다. 

 

엔지니어가 방문하면 서비스를 잘 받으시고, 주의사항을 전달 받으면 잘 숙지 후 서비스가 끝나면, 직접 육안으로 확인 후 서비스 비용을 결제하면 됩니다. 제 경우 엔지니어의 계좌로 입금하는 방법으로 비용을 결제했습니다. 

 

그리고 이날 오후에 중고거래를 예약한 분께서 방문하셔서 에어컨 실내기와 실외기 모두 구입하셔서 잘 갖고 가셨습니다. ^^ 

 

위 설명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