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4-2 헬 포지 공략

무사장구 2018. 5. 3. 01:57

퀘스트 공략 시작에 앞서 디아블로2는 장 혹은 막이라 불리는 액트(Act)를 순차적으로 진행하면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디아블로2 오리지널의 경우 액트1부터 액트4까지 진행되며 디아블로2 확장판의 경우 액트5가 추가됩니다. 

 

각 액트마다 보스 몹이 있습니다. (액트1은 안다리엘, 액트2는 듀리엘, 액트3은 메피스토, 액트4는 디아블로, 액트5는 바알) 각 액트의 맵을 이동하며 보스에게 도달하기까지 진행하는 과정에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기 공략은 2018년 현재 실제 디아블로2 확장판을 플레이한 경험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빠른 공략 확인을 원하는 경우 파란 글씨 위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대가 아직 액트1 퀘스트를 마치지 않았다면, http://umnyi.tistory.com/62 링크를 클릭 후 해당내용을 참고하여 순서대로 퀘스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4-2 

[헬 포지] 공략 

 

 

4-1 타락한 천사 

4-2 헬 포지 

4-3 공포의 결말 

 

액트3-6 가디언 퀘스트를 진행할 때 메피스토를 처치 후 메피스토가 드랍한 아이템 중 금빛 유니크 아이템인 ‘메피스토의 소울 스톤’이라고 보셨을 겁니다. 이건 퀘스트 아이템이라 아이템 칸에 착용할 수 없고, 인벤토리에 보관해도 캐릭터의 능력치 향상에 어떤 도움도 되지 않습니다. 그저 액트4-2 헬 포지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한 아이템일 뿐입니다. 

 

만약 메피스토 처치 후 메피스토의 소울 스톤을 줍지 않았어도 괜찮습니다. 헬 포지 퀘스트를 완료하지 않은 캐릭터는 지옥의 성채에서 케인을 클릭할 때마다 천 번이고 만 번이고 계속해서 메피스토의 소울 스톤을 받을 수 있습니다. (케인을 클릭하면 캐릭터 인벤토리에 소울 스톤이 자동으로 들어옵니다) 

 

케인은 메피스토가 이 세상에 다시 나타나는 것을 영원히 막을 수 있도록 메피스토의 소울 스톤을 지옥의 대장간(Hell forge, 헬 포지)으로 가져가 파괴하라고 말합니다. 소울스톤은 즉, 메피스토가 봉인된 영혼석입니다. 

 

 

“메피스토의 소울스톤을 헬포지로 가지고 가십시오.” 

 

 

헬 포지는 지옥의 성채 - 지옥의 외곽 평원 – 절망의 평원(이주얼 위치) - 지옥 망령들의 도시 – 불길의 강까지 이동해야만 나옵니다. 절망의 평원부터 등장하는 버닝 소울 상당히 아픕니다. 라이트닝 레지가 부족한 노말 맨땅 유저는 아이템 세팅 주의하세요. 

 

 

불길의 강으로 이동 후 화면 2시 방향으로 이동하다보면 한쪽에 헬 포지가 있습니다. 헬 포지 위치는 항상 랜덤으로 불길의 강 지역에서 꼬불꼬불 길을 따라 우측으로 계속 이동하면 위 또는 아래 막다른 장소에 헬 포지가 위치해 있습니다. 몹이 많은 곳이니 조심하세요. 

 

“헬포지에서 메피스토의 소울스톤을 파괴하십시오.” 

 

 

헬 포지에 도착하면 우선 잔 몹을 모두 정리 후 대장장이 헤파스토를 처치합니다. 대장장이 헤파스토는 액트1 수도원 병영에서 처치했던 스미스와 얼핏 보면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사실 헤파스토는 스미스의 형제입니다. 잠시 스토리를 부연하자면, 스미스(Smith)의 형제인 헤파스토(Hephasto The Armorer)는 원래 천상에서 이나리우스(Inarius, 티리얼의 자문관 역할을 하던 천사)의 대장장이로 일했습니다. 어리석었던 이나리우스가 메피스토에게 잡힌 후 헤파스토 역시 메피스토에게 매수당한 결과 지옥의 대장간 헬 포지(Hell forge)에서 악마 군단을 위해 무기와 갑옷을 만드는 대장장이가 됩니다. 

 

 

“헬 포지 해머를 이용 하십시오.” 

 

헤파스토와 맞짱 뜨면 포션빨로 무난히 잡을 수 있습니다. (과거 헤파스토는 엄청 강했는데 1.07 패치 후 상당히 약해졌습니다) 대장장이 헤파스토를 처치하면 ‘헬 포지 해머’란 유니크 아이템을 드랍합니다. 헬 포지 해머를 토글해서 캐릭터 무기 칸에 착용 후 헬 포지 해머를 클릭하세요, 그럼 헬 포지에 빛이 생깁니다. 그때 다시 한 번 헬 포지를 클릭하면 헬 포지에서 룬과 보석이 떨어지며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첫 번째 헬 포지를 클릭했을 땐 캐릭터가 소지한 메피스토의 소울스톤을 헬포지에 올려놓는 것이고, 두 번째 헬포지를 클릭했을 땐 캐릭터가 헬포지 해머로 소울스톤을 파괴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헬 포지가 바로 이주얼이 무모한 공격을 감행했던 지옥의 대장간입니다. 이곳에서 이주얼이 대패 후 악마 군단에 사로잡혀 타락하게 되는 것이죠. 

 

디아블로2 확장판 기준으로 헬 포지 퀘스트를 완료하면 각 난이도별로 헬 포지에서 일정 확률로 룬을 드랍할 수 있습니다. 

 

*헬 포지 노말 난이도 : 엘(El, 1번 룬) ~ 앰(Amn, 11번 룬) 

 

*헬 포지 나이트메어 난이도 : 솔(Sol, 12번 룬) ~ 우움(Um, 22번 룬) 

 

*헬 포지 헬 난이도 : 헬(Hel, 15번 룬) ~ 굴(Gul, 25번 룬) 

 

헬 난이도에서 헬 포지 완료 후 얻을 수 있는 최고가 굴룬인데, 헬 난이도에서 대장장이 헤파스토를 처치하면 조드(Zod, 33번 룬)룬을 드랍하는 확률이 높기 때문에 꽤 괜찮은 앵벌 코스이기도 합니다. 단, 헬 포지 자체는 1회성 퀘스트이기 때문에 룬 드랍 보상은 1회로 끝입니다. 

 

<요약> 

* 퀘스트 정보 : 액트4 퀘스트 4-2 헬 포지 

* 퀘스트 목표 : 헬포지에서 메피스토의 소울스톤 파괴 

* 필수 진행 여부 : 아님 (유저 재량 선택) 

* 퀘스트 시작 NPC : 데커드 케인 (헬포지 이동 시 퀘스트 활성화) 

* 퀘스트 보상 NPC : 없음 

* 퀘스트 보상 내용 : 소울스톤 파괴 후 일정 확률로 룬 드랍 

* 초보자 팁 : 불길의 강은 좌에서 우로 이동 

* 기타 조언 : 부족한 레지스트리를 보완하는 아이템 세팅 필수 

 

다음은 액트4-3 공포의 결말 공략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상기 공략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https://coupa.ng/b81wcu

 

디아블로2:레저렉션 게이밍컴퓨터 4K사양 #12 DR-012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