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4-3 공포의 결말 공략

무사장구 2018. 5. 3. 13:33

퀘스트 공략 시작에 앞서 디아블로2는 장 혹은 막이라 불리는 액트(Act)를 순차적으로 진행하면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디아블로2 오리지널의 경우 액트1부터 액트4까지 진행되며 디아블로2 확장판의 경우 액트5가 추가됩니다. 

 

각 액트마다 보스 몹이 있습니다. (액트1은 안다리엘, 액트2는 듀리엘, 액트3은 메피스토, 액트4는 디아블로, 액트5는 바알) 각 액트의 맵을 이동하며 보스에게 도달하기까지 진행하는 과정에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기 공략은 2018년 현재 실제 디아블로2 확장판을 플레이한 경험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빠른 공략 확인을 원하는 경우 파란 글씨 위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대가 아직 액트1 퀘스트를 마치지 않았다면, http://umnyi.tistory.com/62 링크를 클릭 후 해당내용을 참고하여 순서대로 퀘스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4-3 

[공포의 결말] 공략 

 

 

4-1 타락한 천사 

4-2 헬 포지 

4-3 공포의 결말 

 

지금까지 플레이어의 여정은 모두 디아블로를 추적하는 과정이었습니다. 우리는 그동안 액트1카타콤 4층에서 고뇌의 여제 안다리엘을 처치했고, 액트2 탈 라샤의 방에서 고통의 대공 듀리엘을 처치했고, 액트3 증오의 사원 3층에서 증오의 군주 메피스토까지 처치했습니다. 

 

이제 공포의 군주 디아블로만 남았습니다. 

 

디아블로를 잡으려면 플레이어는 지옥의 성채 – 지옥의 외곽 평원 – 절망의 평원 – 지옥 망령들의 도시 – 불길의 강을 거쳐 액트4의 최종 지역인 카오스 생츄어리로 이동해야만 합니다. 

 

 

지옥 망령들의 도시에서 계단을 내려오면 진짜 불지옥을 볼 수 있는 불길의 강(River of Flame) 지역으로 이동합니다. 불길의 강에서 화면 2시 방향 북동쪽으로 이동하면 중간에 헬 포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메피스토의 소울 스톤을 파괴하는 퀘스트를 수행하게 되고, 다시 화면 2시 방향 북동쪽으로 계속해서 이동하면 불길의 강 웨이 포인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불길의 강 웨이 포인트 앞엔 천사 해드리엘(Hadriel)이 카오스 생츄어리로 진입하는 길목을 막고 우둑히 서 있습니다. 해드리엘은 티리얼의 추종자로서 디아블로를 쫓고 있는 티리엘의 의중을 간파해 자의로 디아블로를 쫓아 카오스 생츄어리까지 추격한 인물입니다. 

 

“디아블로의 본거지 가장 깊숙한 곳에 있는 다섯 개의 봉인을 차례로 제거하시오.” 

 

 

디아블로가 숨어 있는 카오스 생츄어리는 누운 십자가 모양의 지역입니다. 카오스 생츄어리에는 총 5개의 씨일(Seal)이 있습니다. 각 씨일은 주변 몹 정리 후 클릭하면 씨일에서 불빛이 들어오면서 봉인이 제거됩니다. 

 

이때 10시 방향, 2시 방향, 4시 방향으로 각 봉인을 제거 시 유니크 몹과 부하들이 소환되며, 이 몹들을 모조리 잡아야만 숨어있던 디아블로가 카오스 생츄어리로 소환됩니다. 처음 액트4 카오스 생츄어리를 플레이하는 분들은 조금 난해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첨부한 움짤을 참고하세요. 

 

 

*카오스 생츄어리 10시 방향 : 씨일 2개 제거 후 ‘혼돈을 다스리는 자’ 처치 

 

*카오스 생츄어리 2시 방향 : 씨일 1개 제거 후 ‘로드 드 사이스’ 처치 

 

*카오스 생츄어리 4시 방향 : 씨일 2개 제거 후 ‘영혼의 잠식자’ 처치 

 

 

“카오스 생츄어리에서 디아블로를 찾으십시오.” 

 

카오스 생츄어리에 진입하면 가급적 잔몹을 모조리 사냥하는 것이 좋습니다. 씨일 봉인 해제 후 소환되는 유니크 몹과 패거리들이 강하기 때문에 카오스 생츄어리 곳곳에 가득 포진된 잔몹들이 어그로 되는 경우 몹에 둘러싸여 맞아 죽기 십상입니다. 아래 첨부한 이미지를 보시고 순서를 매긴 동선 그대로 사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카오스 생츄어리 입구에서 사거리까지 진입하면 먼저 좌회전해서 화면 10시 방향에서 씨일 2개의 봉인을 모두 해제 후 소환된 ‘혼돈을 다스리는 자’와 패거리를 모두 처치합니다. 

 

 

그다음 사거리로 나와서 이번엔 화면 2시 방향으로 이동해 씨일 1개의 봉인을 해제 후 소환된 ‘로드 드 사이스’와 패거리를 모두 처치합니다. 

 

 

그다음 사거리로 내려와 이번엔 화면 4시 방향으로 이동해 씨일 2개의 봉인을 모두 해제 후 소환된 ‘영혼의 잠식자’와 패거리를 모두 처치합니다. 

 

 

5개 모든 씨일의 봉인을 해제 후 소환된 유니크 몹 세 마리와 함께 소환된 잔몹들까지 모조리 처치하면 어둠 속에서 카오스 생츄어리를 밝히는 빛이 붉게 물들면서 지진이 일어난 후 카오스 생츄어리 사거리 중앙에 있는 별 모양 제단에서 모습을 감추고 있던 공포의 군주 ‘디아블로’가 소환됩니다. 

 

 

 

“Not even death can save you from me.” 

 

죽음조차도 내게서 너를 구할 수 없으리라. 빌 로퍼(Bill Roper)의 목소리로 녹음한 이 대사는 참 유명하고도 저주 같은 무서운 말입니다. 플레이어는 죽어서도 디아블로에게 벗어날 수 없다니... 그럴 바엔 차라리 디아블로를 빨리 죽이는 편이 좋겠습니다. 

 

 

소환된 디아블로는 레드 라이트닝 호스(입에서 뿜는 빛줄기)와 파이어 스톰(바닥에 불 지피기) 스킬을 사용해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각 스킬의 데미지가 치명적이기 때문에 방어력, 레지스트리, 체력이 약한 캐릭터는 적절히 치고 빠지는 방식으로 디아블로를 사냥해야 합니다. 

 

근데 디아블로는 도망가는 플레이어에게 네 발로 빠르게 쫓아오기도 하고, 본 프리즌(뼈 감옥) 스킬로 플레이어를 가둔 상태로 공격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그동안 모아둔 활력포션으로 빠르게 체력을 회복하며 싸우는 것이 관건입니다. 

 

이때 용병이 있다면 몸빵으로 쓰기 좋은데, 용병도 디아블로의 공격 앞에선 몇 초 못 버티고 녹아버립니다. 이럴 땐 네크로멘서의 스켈레톤, 아마존의 발키리, 어쌔신의 쉐도우, 드루이드의 곰 소환 스킬이 참 부럽습니다. 소환 스킬이 없는 바바리안, 소서리스, 팔라딘 클래스는 용병이 죽으면 눈물이 흐릅니다. 

 

 

디아블로와 맞짱 떠서 이기면 디아블로는 죽고 영혼이 빠져 나가려다 다시 육체로 빨려 들어가는 모션을 취합니다. 디아블로가 죽은 자리엔 핏자국과 더럽고 큰 시체 덩어리가 남습니다. 디아블로의 죽음 즉시 공포의 결말 퀘스트는 완료됩니다. 이제 플레이어는 타운 포탈 스크롤을 사용해 지옥의 성채로 돌아가 티리얼과 대화하면 됩니다. 

 

 

디아블로2 오리지널의 경우 디아블로가 죽으면 끝인데, 확장판의 경우 액트5가 추가되기 때문에 액트5 바알이 디아블로2 게임의 최종 보스가 됩니다. 확장판을 플레이하면 디아블로 처치 후 티리얼과 대화하면 액트5 해로개쓰로 이동할 수 있는 붉은 색 포탈을 열어줍니다. 이제 이 포탈로 들어가면 디아블로2의 최종 장 액트5 파괴의 군주(Lord of Destruction)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어떠세요? 재밌나요? 액트4는 유일하게 퀘스트가 3개뿐입니다. 덕분에 뺑뺑이 많이 안돌고 빠르게 진행해서 모든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는 유일한 지역입니다. 노말 맨땅 유저의 경우 디아블로는 사냥 과정이 길고 다른 보스들에 비해 강력하면서 잔꾀로 처치할 꼼수 없이 오직 1:1 맞짱을 떠야하기 때문에 좀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정 자신이 없다면, 디아블로 사냥 전 액트3에서 강 건너 불구경으로 메피스토를 30번 정도 잡아서 앵벌이로 아이템 파밍 좀 하신 후 세트 아이템이나 유니크 아이템으로 무장하세요. 이 게임은 무조건 아이템 빨입니다. 

 

<요약> 

* 퀘스트 정보 : 액트4 퀘스트 4-3 공포의 결말 

* 퀘스트 목표 : 카오스 생츄어리에서 디아블로 처치 

* 필수 진행 여부 : 필수  

* 퀘스트 시작 NPC : 없음 (카오스 생츄어리 진입 시 퀘스트 활성화) 

* 퀘스트 보상 NPC : 없음 

* 퀘스트 보상 내용 : 없음 

* 초보자 팁 : 활력포션, 용병 꼭 챙겨가세요.  

* 기타 조언 : 메피스토 앵벌이로 아이템 좀 맞추고 가는 것을 추천 

 

다음은 액트5-1 포위당한 해로개쓰 공략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상기 공략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https://coupa.ng/b81wcu

 

디아블로2:레저렉션 게이밍컴퓨터 4K사양 #12 DR-012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