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1-5 찰시의 연장 공략

무사장구 2018. 3. 5. 05:12

 

퀘스트 공략 시작에 앞서 디아블로2는 장 혹은 막이라 불리는 액트(Act)를 순차적으로 진행하면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디아블로2 오리지널의 경우 액트1부터 액트4까지 진행되며 디아블로2 확장판의 경우 액트5가 추가됩니다. 각 액트마다 보스 몹이 있습니다. (액트1은 안다리엘, 액트2는 듀리엘, 액트3은 메피스토, 액트4는 디아블로, 액트5는 바알) 각 액트의 맵을 이동하며 보스에게 도달하기까지 진행하는 과정에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기 공략은 2018년 현재 실제 디아블로2 확장판을 플레이한 경험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빠른 공략 확인을 원하는 경우 파란 글씨 위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디아블로2에서 캐릭터를 새롭게 생성 후 접속하면 액트1 로그 캠프에서 시작됩니다. 로그 캠프는 액트1의 베이스가 되는 기본 마을(액트2는 루트 골레인, 액트3은 쿠라스트 부두, 액트4는 지옥의 성채, 액트5는 해로개쓰)입니다. 

 

참고로 디아블로2 액트1 퀘스트는 덴 오브 이블 - 베리얼 그라운드 - 케인을 찾아서 - 포가튼 타워 - 찰시의 연장 - 로그 자매들의 학살자 순으로 진행됩니다. 

 

디아블로2 퀘스트 액트1-5 

[찰시의 연장] 공략 

 

1-1 덴 오브 이블 

1-2 베리얼 그라운드 

1-3 케인을 찾아서 

1-4 포가튼 타워 

1-5 찰시의 연장 

1-6 로그 자매들의 학살자 

 

 

앞서 포가튼 타워 퀘스트를 마친 후 로그 캠프로 돌아오면 NPC 찰시로부터  찰시의 연장 이라는 새로운 퀘스트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찰시와 대화 없이 바로 수도원 병영으로 이동하여 호라드릭 마울 근처에 가도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퀘스트는 수도원 병영에서  호라드릭 마울 을 찾아 찰시에게 가져다주면 됩니다. 

 

 

 

수도원 병영은 블랙 마쉬 – 티모에 고지 – 수도원 정문 – 수도원 외곽으로 이동하여 병영 입구를 찾아야 합니다. 

 

우선 블랙 마쉬는 지난 퀘스트 과정에서 웨이 포인트를 찍어 놓았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웨이 포인트를 타고 블랙 마쉬로 이동하세요. 

 

 

블랙 마쉬는 필드 지역입니다. 필드는 뭐? 길 따라! 길 따라 이동하면 티모에 고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티모에 고지는 웨이 포인트가 없는 중간 지역입니다. 수도원 정문은 티모에 고지에서  1시 방향 으로 계속 이동하면 항상 고정된 위치에 존재합니다. 

 

 

수도원 정문을 클릭하면 문이 열립니다. 수도원 정문을 지나면 수도원 외곽으로 입장하게 됩니다. 수도원 외곽 지역은 항상 중앙에 웨이 포인트가 존재합니다. 미리 웨이를 찍어두세요. 

 

 

수도원 외곽은 웨이 포인트와 조형물이 있는 중심지를 기준으로 11시, 1시, 5시 이렇게 세 군데에  닫힌 문 이라는 입구가 존재합니다. 이중에 1시, 5시에 위치한 입구는 가짜고 나머지  11시 방향 에 위치한 입구가 바로 병영으로 통하는 입구입니다. (병영 입구는 항상 위치 고정) 퀘스트에서 말하는 수도원 병영이 바로 이곳을 의미합니다. 

 

 

병영에 입장해서 몹을 사냥하면서 계속 전진하다보면 화면에 보이는 맵에 망치 모양이 뜨게 됩니다. 이곳이 바로  호라드릭 마울 의 위치입니다. 호라드릭 마울이 위치한 곳에는  스미스 라는 슈퍼 유니크 몹이 고정적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본 퀘스트 수행을 위해서 반드시 스미스를 처치할 필요는 없지만, 옆에서 귀찮게 하니까 대부분 사냥하게 됩니다. 참고로 캐릭터 레벨 8 이상이면 스미스 사냥이 충분히 가능한데 스미스는 레어나 유니크 아이템 드랍 확률이 저조한 편입니다. 

 

 

스미스 처치 후 거치대에서 호라드릭 마울을 드랍하면 인벤토리 2칸짜리 손망치를 주울 수 있습니다. 

 

타운 포탈 스크롤을 사용해서 로그 캠프로 귀환 후 이것을 로그 캠프 NPC 찰시에게 가져다주면(실제로 건네는 모션은 없이 그냥 찰시를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찰시는 일반 아이템 중 하나에 마력을 불어주는 보상을 줍니다. 

 

 

참고로 디아블로 아이템은 회색, 흰색, 파란색, 노란색, 금색, 초록색, 자주색 이렇게 7가지 색상으로 분류됩니다. 

 

회색 : 에테리얼 아이템 

흰색 : 일반 아이템 

파란색 : 매직 아이템 

노란색 : 레어 아이템 

금색 : 유니크 아이템 

초록색 : 세트 아이템 

자주색 : 크래프트 아이템 

 

이중에서 찰시가 보상으로 마법을 부여해줄 수 있는 아이템은 오직 흰색  일반 아이템 입니다. 매직, 레어, 유니크, 세트 아이템 및 주얼 등은 제외되며 아이템이 소켓이 뚫려 있는 경우도 마법 부여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아이템 타입은 무기와 방어구에만 해당합니다. 보통 일반 활을 하나 주워서 마법을 부여하면 레어 활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로그 용병에게 착용시키기도 하고요. 내 캐릭터가 착용한 아이템이 너무 허접한 경우엔 방어구 위주로 이 보상을 사용해 레어 아이템을 얻곤 합니다. 

 

 

보상을 받으려면 로그 캠프 NPC 찰시를 클릭 후  마법 부여 를 선택합니다. 내 인벤토리에 있는 일반 아이템 중 마법 부여를 원하는 아이템을 좌클릭해서 든 다음 좌측 마법 부여 칸에 옮깁니다. 그리곤 바로 아래 V자에 체크하면 랜덤으로 마법이 부여됩니다. 

 

마법 부여된 아이템의 종류는 바뀌지 않고, 접미사에 따라 능력치 부여를 달리하게 됩니다. 노말 난이도에서 맨땅으로 솔플할 땐 항상 아이템이 아쉽기 때문에 이런 퀘스트 보상이라도 활용하는 것이 감지덕지입니다. 

 

 

<요약> 

* 퀘스트 정보 : 액트1 퀘스트 1-5 찰시의 연장 

* 퀘스트 목표 : 수도원 병영에서 호라드릭 마울을 가져와 찰시에게 전달 

* 필수 진행 여부 : 아님 (유저 재량 선택) 

* 퀘스트 시작 NPC : 찰시 (병병에 바로 입장해도 퀘스트 가능) 

* 퀘스트 보상 NPC : 찰시 

* 퀘스트 보상 내용 : 일반 아이템 마법 부여 (랜덤) 

* 초보자 팁 : 필드 맵은 길 따라, 던전 맵은 벽 타고 

* 기타 조언 : 타운포탈 스크롤과 힐링 포션, 스테미너 포션은 항상 두둑하게 챙길 것 

 

다음은 액트1-6 로그 자매들의 학살자 퀘스트 공략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상기 공략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https://coupa.ng/b81wcu

 

디아블로2:레저렉션 게이밍컴퓨터 4K사양 #12 DR-012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