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ic&Issue

갤럭시 S9 AR 이모지 여자 광고 모델 윤선영 (윤기린)

무사장구 2018. 7. 1. 05:24

요즘 갤럭시S9 AR 이모지 TV광고에 등장하는 여성 모델이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미리 말하는데, 사진 많아요! (스압 주의) 


‘갤럭시 S9 TVC_AR 이모지로 만든 애니메이션 Part 1’과 ‘갤럭시 S9 TVC_AR 이모지로 만든 애니메이션 Part 2’를 합친 ‘갤럭시 S9 TVC_AR 이모지로 만든 애니메이션 (Full ver.)’ 이렇게 3편의 삼성전자 광고에 출연하는 남성 모델은 유승준, 여성 모델은 윤선영(윤기린)입니다. 



모델 윤기린 관련 찾을 수 있는 웹페이지는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이 전부이며, 그 외 프로필이 밝혀진 사이트가 없어서... 구글링을 열심히 해봤는데요. TV광고를 보다가 가벼운 마음으로 포스팅을 시작했는데, 지금 몇 시간째 덕질을 하고 있네요... 모델 윤기린보단, 모델 윤선영으로 검색하니까 정보를 찾기가 좀 더 수월했습니다. 


















모델 윤선영은 에이전시 가르텐(Agency Garten) 소속 여성모델입니다. 올해 초부터 공식적인 화보, 광고 촬영이 급격히 활동이 많아진 것으로 보아 계약한지는 얼마 안 된 것 같습니다. 모델 에이전시 쪽에 관심은 있지만 실상 이쪽 일에 대해 아는 게 별로 많진 않은데요. 그래도 제가 알기론 원래 에이젼시가르텐이 남성모델 전문 에이젼시였던 것 같은데, 지금은 여성모델도 많이 늘려나가는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모델 윤선영 발탁은 신의 한 수라고 봅니다. 




에이젼시가르텐의 오피셜 웹페이지(구글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정보에 따르면 모델 윤선영으로 얼루어, 마리끌레르 등 여러 잡지 및 무신사 모델로 활동하다가 SM타운 소속 동방신기(TVXQ) '평행선 (Love Line)' 뮤직비디오와 모레모(MOREMO) ‘워터 트리트먼트 미라클10’ 광고 등의 모델로 출연하던 중 이번 삼성전자 ‘갤럭시S9’ 광고까지 출연하게 된 것 같습니다. 


유명 아이돌 뮤비와 대기업 광고까지 출연했으니 이제 활발히 활동하면서 대중에게 이름도 알리고, 요즘처럼 관심이 많을 때 잘하면 방송출연의 기회까지 노릴 수 있을 것 같네요. 



트위터에서 seonyoung.(@yoonkirin)이라고 표기하는 것으로 보아 본명은 윤선영이고, 아마도 윤기린은 별명이나 애칭인 것 같습니다. 트위터를 참고하면 모델 윤선영이 1993년생이니까 올해 만 25세입니다. 



무신사, 우신사에 기재된 정보에 의하면 모델 윤선영의 키가 무려 178cm에 몸무게는 50kg이라고 적혀있네요. 사진에서 보여지는 것과 달리 상당한 장신입니다. 키가 커서 윤기린인가봐... 


모델 윤기린이 풍기는 이미지를 딱 보면, 재일교포 또는 잘 사는 집안에서 곱게 자란 여식 같습니다. 벌어진 입술 사이로 살며시 보이는 앞니와 뚱한 눈표정이 매력적이라 자꾸만 시선이 멈추고 바라보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모델 윤기린의 얼굴을 보면 딱히 누굴 닮았다고 거론하기엔 또렷이 드러나지 않아서 설명하기 어려운데 얼핏 사진들을 보다보면 임지연, 윤승아, 신민아, 송혜교, 미즈하라 키코, 아오이 유우, 블랙핑크 제니, 이하늬, 정소민 등의 마스크가 살며시 느낌적으로 보이곤 합니다. 


이런 얼굴이 말로만 듣던 천의 얼굴일까요? 여러 이미지가 오묘하게 뒤섞인 마스크인데 잘 살펴보면 헤어와 메이크업 그리고 사진 촬영 각도에 따라 달리 보이는 부분도 있습니다. 즉, 어떻게 보면 평범한 일반인 대학생 같고, 어떻게 보면 그야말로 ‘존예’입니다. 


이하는 모델 윤선영 (윤기린)의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등에서 퍼온 사진들입니다. 






































상기 정보로 모델 윤선영(윤기린)에 대한 궁금증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