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ic&Issue

미스터 션샤인 점성술사 호타루, 배우 김용지

무사장구 2018. 7. 9. 03:16

어제에 이어 오늘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2회가 방영되었습니다. 어떠셨나요? 재밌게 보셨나요? 어제는 첫회라서 주요 인물들의 태생과 배경을 위주로 이야기를 풀어났고, 이와 관련 유진초이라는 인물의 성장사를 보여주기 위해서 최유진의 아동 시절은 아역 배우 김강훈이, 미국에 건너간 유진초이의 소년 시절은 아역 배우 전진서가 각각 열연해 극의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이로 인해 오늘 방영될 미스터 션샤인 2회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부풀었는데요. 


제 경우 오늘 본방사수 한 미스터 션샤인 2회가 재미가 없진 않았는데, 뭐랄까... 각 배우들이 연기하는 캐릭터들이 예상했던 것과 달리 조금 약하달까요? 이런 느낌이 없지 않아 들었습니다. 예를 들면, 고애신(배우 김태리)의 스승이 된 포수 장승구(배우 최무성)는 신미양요 당시 조선에 대한 원망으로 역적이 되겠다고 다짐했는데, 성인이 된 현재는 실상 사람이 모질지 못하고 좀 무른 느낌이 들었습니다. 


추가로 미스터 션샤인의 아역 서열 넘버2인 고위 관료 이세훈(배우 최진호)의 경우 매국으로 돌아선 계기와 관련 개연성이 좀 떨어졌고, 분량도 너무 미비했던 것 같고요. 미공사관 역관 임관수(배우 조우진)의 경우 인물이 너무 촐싹맞아 보인 달까요? 고사홍(배우 이호재)의 사노비 행랑아범(배우 신정근)보다 더 무게감이 떨어져보였어요. 


그리고 가장 쌘 캐릭터라고 예상했던 이시다 쇼(구동매, 배우 유연석)는 흑룡회 한성지부장의 직책에 맞지 않게 그냥 속세에 찌든 잘생긴 동네 오빠 느낌 정도? 부하가 더 쌔 보이더군요. 대사도 그렇고 말투가 너무... 이만 말을 아낍니다. 그나마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분량을 소화한 고애신(배우 김태리), 쿠도 히나(이양화, 배우 김민정)라는 캐릭터가 생각보다 잘 그려지고 있어서 이 둘로 인해 볼만 했습니다. 



다음주 7월 14일 토요일 저녁에 방영될 미스터 션샤인 3회에서는 점성술사 호타루(배우 김용지)라는 새로운 인물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반딧불을 뜻하는 호타루(蛍, ホタル)라는 이름에서 바로 느낄 수 있듯, 극중 호타루는 일본인이며 흑용회 한성지부장 ‘이시다 쇼’(구동매, 배우 유연석)를 뒤에서 돕는 숨은 조력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점성술사 호타루는 타로 카드로 점괘를 보는 묘령의 여인이며, 아무래도 많은 대사보단 눈빛과 표정 그리고 몸짓에 포커스를 맞춰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것 같습니다. 이 배역을 연기할 배우는 BH엔터테인먼트 소속 신예 ‘김용지’입니다. BH엔터테인먼트는 배우 이병헌이 손석우 대표와 함께 설립한 연예기획사입니다. 




이번 미스터 션샤인에 주연으로 출연 중인 배우 이병헌과 함께 고애신의 아버지로 특별출연한 배우 진구 역시 BH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그리고 배우 김용지 또한 BH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이번 미스터 션샤인에서 베일에 싸인 점성술사 ‘호타루’ 역으로 첫 드라마 연기에 도전합니다. 김용지가 모델로 연예계 일을 시작했지만, 원래 서울예술대학 연극과를 졸업했다고 하네요. 미스터 선샤인에서 김용지의 연기력이 기대됩니다. 



김용지 나이 관련 제가 찾은 정보로는 셀레뷰 론칭 파티 당시 김용지가 직접 자신의 생일이 4월 14일이라곤 밝혔는데요. 김용지는 아직까지 네이버 프로필도, 소속사 프로필이나 오피셜 페이지도 없어서 정확히 몇 년도에 태어났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웹서핑을 해본 결과 모 블로거의 포스팅에 의하면 1990년생이라고 하네요. (신뢰할 수는 없지만) 만약 김용지가 1990년생이 맞다면 김용지 나이는 올해 만 28세, 말띠가 됩니다. 훨씬 어리게 봤는데 동안이네요. 








김용지는 2015년 겨울 삼성전자 갤럭시노트5, 갤럭시기어S2 크리스마스편 광고로 데뷔했고, 2016년 화장품 브랜드 헤라 서울리스타편 광고에 등장하며 마치 서울을 대표하는 도회적인 커리어 우먼 같은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2017년에는 새롭게 론칭한 화장품 브랜드 셀레뷰 광고에서 배우 이종석과 함께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수상경력으로는 2016년 수원에서 개최된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K Model Awards에서 CF모델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고요. 이밖에 크러쉬 - 오아시스, 센티멘털 시너리 - Epic 등 다수의 뮤직비디오에 출연도 했습니다. 












김용지의 마스크를 가만히 보고 있으면 혼혈 일본여자 느낌이 강하고, 마스크 자체가 상당히 입체적이라 보는 각도에 따라 살짝 송혜교, 민효린, 정가은 등의 표정들이 살짝 보이기도 합니다. 메이크업에 따라 다양한 변신이 가능해서 광고주들이 아주 좋아할 특별 한 천의 얼굴을 가졌습니다. 



배우 김용지가 이번 tvN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 점성술사 호타루로 인상 깊은 연기를 펼쳐주길 바라며, 앞으로 멋진 배우로 성장해주길 기대해 봅니다. ^^ 


2018년 7월 14일 토요일 21시 미스터 션샤인 3회 본방 사수!